구미의 매력을 담다…삼성‧LG와 함께하는 기업사랑 축제
구미의 매력을 담다…삼성‧LG와 함께하는 기업사랑 축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4.07.1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구미상공회의소, '삼성 사진 공모전 및 LG 영상 공모전' 개최
구미의 매력을 담다…삼성‧LG와 함께하는 기업사랑 축제

[뉴스신]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8월 30일까지 '삼성 사진 공모전 및 LG 영상 공모전'작품을 접수한다.

지역에 소재한 대표기업과 관련해 기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고, 구미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2022년에 삼성 사진 공모전을 시작으로 2023년에는 LG 영상 공모전을 확대해 진행 중이다.

올해로 제3회째를 맞은 사진 공모전‘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는 삼성전자 휴대전화로 촬영한 사진을 출품하는 이색 공모전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전국 근로 현장의 모습과 구미를 홍보할 수 있는 배경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제2회째 추진 중인 영상공모전‘내가 만드는 LG 영상 공모전’은 작년에는 30초가량의 짧은 영상만 출품할 수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1분 30초 이내 길이의 영상물을 출품할 수 있어 작품이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일상 속 LG와 관련된 주제, 구미를 홍보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된다.

작품 접수는 8월 3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요강과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해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하며, 시상식은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역대급 상금 수준을 자랑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고, 청소년 특별상 수상자는 사진 공모전의 경우 최신 삼성 휴대전화가, 영상 공모전은 LG 노트북을 수여한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사진‧영상 공모전을 통해 구미 앵커기업의 기(氣)를 살리고, 문화와 산업이 공존하는 산업단지로 나아가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삼성전자와 LG는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구미경제의 버팀목으로 큰 공헌을 해왔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업과 우리 시가 상생발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