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4년도 영양캠프’ 운영
대구시교육청, ‘2024년도 영양캠프’ 운영
  • 배경민 기자
  • 승인 2024.07.1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및 학부모 200명 참가해 1:1 맞춤 영양상담, 부모 영양상담 특강 등을 통한 학생 식생활관리 역량 향상 도모
대구시교육청, ‘2024년도 영양캠프’ 운영

[뉴스신] 대구시교육청은 7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대구보건대학교에서 초등학생 100명이 학부모와 동행하여 참여하는‘2024년 영양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주제별 하루씩 운영하며, 편식개선과 성장에 관심 있는 학생 각 40명, 식품알레르기로 고민하는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 평소 식습관을 파악하여 개인 맞춤형 지도를 통해 학생 스스로 식생활 관리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영양캠프’는 ▲학생 대상 체험 활동을 통해 영양지식을 익히고 ▲학부모 대상 특강, ▲학생 ․ 학부모가 함께 평소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 활동들을 하게 된다. 또한, 성장기 학생 식생활 관리를 위한 영양교구 관람, 자녀에게 사랑의 편지 쓰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도 가진다.

아울러, ‘영양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는 영양교사가 1:1 맞춤형 영양 상담을 실시해 식습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향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학교 영양 상담과 연계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학교와 가정이 연계하여 식생활의 문제점을 개선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