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위촉식 개최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위촉식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1.05.2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권리 캠페인, 아동관련 시책 의견제시 및 토론회 열어
사진제공=구미시

【뉴스신】구미시(시장 장세용)28 시청 4층 대강당에서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의 의견을 대변하기 위한 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35명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개최했다.

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은 지난 421일부터 56일까지 관내초고등학교와 구미교육지원청 통해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만9세에서 만18세 미만 아동 35명으로 구성됐다.

활동내용은 6개 분과(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향후 일정으로는 6월에는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함께하는야호! 움직이는 소통 토론회를 통해 아동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며, 7월에는 아동권리 캠페인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아동친화도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고, 아동의 눈으로 바라보는 구미시는 현재 어떤 모습인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아동 관련 시책에 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