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여름방학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여름방학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1.08.1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찾Go! 꿈을 경험하Go! 미래와 소통하는 꿈을 켜다
(사진제공=구미시)
(사진제공=구미시)

【뉴스신】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과 일의 세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진로탐색과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는 여름방학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8월 10일부터 8월 18일까지 현장실습 중심의 직업체험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으로는 △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과 △의료뷰티맞춤형화장품 △호텔조리제빵바리스타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 스포츠건강관리과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수강생 모집 결과 54명 신청했다.

8월 10일(화) 진행된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업별 직무에 맞게 준비된 실습실에서 현장감 있는 실습을 통하여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 헤어메이크네일아트는 셀프네일, 셀프스타일링, 의류뷰티맞춤형화장품은 피부진단, 퍼스널컬러, 속눈썸펌, 왁싱으로 전문 강사의 세심한 코칭을 받으며 진행하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상곤 구미대학교평생교육원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체험함으써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체험활동과 정보제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는 경북도·구미시, 구미대학교·평생학습원이 관·학 협력사업으로 30~50세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