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 읽고 온라인에서 독후 활동해요’
‘오프라인에서 읽고 온라인에서 독후 활동해요’
  • 김대현 기자
  • 승인 2022.03.2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블렌디드 독서교육 경북독서친구
【뉴스신】 오프라인에서 읽고 온라인에서 독후 활동해요’/경북독서친구 리플렛(사진=경북교육청 제공)
【뉴스신】 오프라인에서 읽고 온라인에서 독후 활동해요’/경북독서친구 리플렛(사진=경북교육청 제공)

【뉴스신】경북교육청은 2022학년도 경북독서친구 게시용 자료와 초등 학부모 독서 안내지, 중등 권장도서 목록표를 경북 초·중학교와 공공도서관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경북독서친구(http://bookfriend.info.go.kr)는 2004년 개설되어 18년 동안 경북독서교육의 중심 역할을 해 오고 있다.

학생들이 오프라인에서 읽고 온라인에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블렌디드 독서교육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학년별 권장도서 인증 및 평가, 독서감상문 쓰기에 참여할 수 있고, 심사를 통해 우수 학생 및 학급에는 시상도 하고 있어 독서활동에 따른 즐거움도 더하고 있다.

또한 한 학기 한 권 읽기에서는 학생활동 자랑 코너뿐 아니라 선생님들이 학습자료 및 수업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수업나눔 코너도 운영 중이다.

무엇보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독서이력을 누적 관리할 수 있고, 독서교육종합시스템과 연계해 나만의 독서이력관리도 가능하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초·중등 교사로 구성된 54명의 경북독서친구 운영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자율적 독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