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미애...영덕군기초의원 출마선언!
더불어민주당 김미애...영덕군기초의원 출마선언!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03.3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년사업가 정치에 뛰어들다
【뉴스신 】더불어민주당 영덕군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 김미애

【뉴스신 】더불어민주당 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원회 김미애 여성위원장이 지난 3월 23일 영덕군선관위에 영덕군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한 후 본격적인 출마 준비에 들어갔다. 

김미애 예비후보는 “공자는 사람 나이 서른에 인생을 바로 세운다.” 라는 말을 새기며 “청년이자 부모의 입장에서 영덕군민의 행복지수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서 근자열원자래(近者悅 遠者來) 라고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면 멀리있는 사람도 찾아든다라는 고사성어를 언급하며, 소멸위기 지자체라고 하지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대책으로 지역에 살고있는 사람들의 행복한 일상을 만드는 정치를 하겠다며 요즘세대 답지않은 깊이있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젊음의 패기와 추진력으로 보다 나은 영덕군을 만들고 더 나아가 사업가의 스케일과 여성의 섬세함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영덕을 만들겠다는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김미애 예비후보는 지품면 삼화리 출신으로 지품초ㆍ영덕여중고ㆍ경주대학교 경찰법학과를 졸업하고 영덕군 체육회 간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건축업을 운영하고 있고  영덕야성초등학교 학부모회 총무ㆍ영덕군 보육정책위원회 위원ㆍ민주평통영덕군협의회 여성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의 유일한 군의원인 현직 남영래 군의원과 지역구가 겹치는 부분을 어떻게 풀어내는가의 과제가 남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