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 ‘2022 평화로 꽃이 피다’ VR 패션쇼룸 참여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 ‘2022 평화로 꽃이 피다’ VR 패션쇼룸 참여
  • 김대현 기자
  • 승인 2022.04.0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주관, 미디어 복합 라이브 패션쇼 참여
【뉴스신】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가 ‘2022 평화로 꽃이 피다’ VR 패션쇼룸에 참여했다(사진=장안대학교 제공)
【뉴스신】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가 ‘2022 평화로 꽃이 피다’ VR 패션쇼룸에 참여했다(사진=장안대학교 제공)

【뉴스신】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스타일리스트과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열린 ‘2022 평화로 꽃이 피다’의 사전 행사 ‘2022 평화로 VR 패션쇼룸’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청이 주관한 2022 평화로 꽃이 피다는 남북 평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이색 공연으로, 3월 30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미디어 복합 라이브 패션쇼다.

이날 행사는 아나운서 김일중 사회로 △뮤지컬 배우 민우혁 △무용가 윤보애 △현대 무용팀 플레에아트의 뮤지컬과 함께 경기도 내 대학생들이 제작한 평화 의상을 선보이는 패션쇼를 결합해 라이브 패션쇼로 진행됐다. 한국전쟁 당시 피난길에 올랐다가 50년 만에 다시 고향을 찾은 실제 수복민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 1학년 강채원, 이정훈, 박경민, 2학년 김예은, 신현지, 정예선 등 학생들은 2022 VR 패션쇼룸에 참여해 ‘전쟁과 평화 그리고 희망의 꽃’이란 주제로 아트웨어 총 22점을 연출했다.

이들은 △전쟁(잃어버린 고향과 상처 입은 실향민의 아픔) △평화(전쟁의 상처와 아픔이 치유되고 다시 찾아온 고향의 봄) △희망의 꽃(평화가 찾아온 미래의 고향과 희망으로 가득한 즐거움) 등 3가지 테마로 나눠 아트웨어를 표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시에 참여한 2학년 김예은 학생은 “이번 전시를 준비하면서 전쟁으로 인한 실향민들의 고통과 평화의 중요성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학생들의 시각으로 전하는 평화의 메시지가 이번 2022 평화로 꽃이 피다 패션쇼룸을 통해 전달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스타일리스트과 조인실 교수는 “학생들은 분단의 아픔을 위로하는 주제로 평화 의상을 선보인 이번 패션쇼를 준비하면서 그 의미를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학생들의 창의력과 배움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만들어낸 작품이 관람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2022 평화로 꽃이 피다는 누리집을 통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