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교육 현장에서 느낀 문제의식이 연구모임의 안건으로… 서울문화재단, ‘우리 함께 해볼까’운영자 공모
예술교육 현장에서 느낀 문제의식이 연구모임의 안건으로… 서울문화재단, ‘우리 함께 해볼까’운영자 공모
  • 김대현 기자
  • 승인 2022.04.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12.(화)~4.26.(화), 예술교육실천가들의 연구모임과 담론 공유하는 자리 이끌 운영자 15명 모집
- 예술교육 현장 의제 발굴해 담론 공유와 네트워킹... 예술교육실천가 간 교류와 소통의 매개 역할
- 예비 또는 경력 예술교육실천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선발자에게 연구모임 운영 활동비 및 멘토링 지원
【뉴스신】 문화예술교육 실천가들을 위한 소소테이블 ‘우리 함께 해볼까’ 운영자 공모(자료=서울문화재단 제공)
【뉴스신】 문화예술교육 실천가들을 위한 소소테이블 ‘우리 함께 해볼까’ 운영자 공모(자료=서울문화재단 제공)

【뉴스신】4월12일(화);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예술교육실천가의 연구모임과 담론을 공유하는 자리를 이끌어갈 △문화예술교육 실천가들을 위한 소소테이블 ‘우리 함께 해볼까’의 운영자 15명 내외를 12일(화)부터 오는 4월 26일(화) 오후 5시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예술교육을 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고민되거나 예술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며 느낀 문제의식 등을 가진 예술가나 예술교육실천가가 고민을 같이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실천가들을 위한 소소테이블 ‘우리 함께 해볼까’>를 주체적으로 이끌 운영자 15명 내외를 선정한다. 운영자는 직접 연구 주제를 제안할 수 있으며 그 주제에 공감하고 관심 있는 예술교육실천가와 함께 서로의 관점을 공유하며 접근하는 유연한 방식의 연구모임을 운영하게 된다.

○ 운영자는 연구 모임의 주제를 제안하고, 모임당 참여자를 공개 모집(5인 내외)해 구성할 수 있다. 연구모임의 공유회 및 토론 내용은 활동기한이 종료된 후 결과보고서로 제출해야 한다.

예술교육활동을 희망하는 예술가나 예술교육 활동 경험이 있는 누구나 운영자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운영자는 5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며 ▲연구모임 활동비 120만 원 ▲모임 운영비(재료비 등) 40만 원 ▲예술 현장 전문가의 멘토링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이 사업은 예술교육실천가가 현장에서 느낀 문제를 발굴하는 것을 포함해 예비, 경력 예술교육실천가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며, “건강한 예술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이번 연구모임 운영자 공모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운영자 공모에 지원하고 싶은 사람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4월 26일(화)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758-21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