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경제1분과 한국은행 간담회
인수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경제1분과 한국은행 간담회
  • 김대현 기자
  • 승인 2022.04.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 安위원장 주재 간사단 회의 참석하는 尹당선인(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뉴스신】 安위원장 주재 간사단 회의 참석하는 尹당선인(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뉴스신】4월16일(토);  제20대 대통령인수위원회(위원장 안철수) 경제1분과는 4.15일(금)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한국은행(이하 ‘한은’)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인수위는 경제1분과의 최상목(간사), 김소영, 신성환 인수위원과 전문위원이, 한은에서는 한은 부총재, 소관 부총재보·국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우리 경제를 둘러싼 대내외 거시경제 여건과 금융·외환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가계부채, 공급망 차질, 중국경제 상황 등 리스크를 중심으로 논의하였으며, 디지털 경제 전환에 대비한 CBDC(중앙은행디지털화폐) 도입 관련 준비상황, 기후 변화에 대응한 한은의 역할 등 한은 관련 현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참석자들은 우크라이나 전쟁,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으로 물가상승 압력이 크게 높아 지고, 국내외 경기 하방리스크가 확대되고 있어 새 정부가 직면할 거시경제여건이 녹록치 않다는 데 대해 인식을 같이 하였다.

인수위원들은 이런 때일수록 한은과 정부가 함께 경기회복과 물가안정을 위한 최적의 정책조합(policy mix)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므로 더 많은 소통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통화정책 정상화 과정에서 취약부문‧계층에 대한 영향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과 우리 경제가 당면한 여러 현안과 중장기 과제에 대해 한은의 적극적인 관심과 심도있는 연구를 당부하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