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할 청소년운영위원회 1기 모집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할 청소년운영위원회 1기 모집
  • 김대현 기자
  • 승인 2022.04.1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7월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개관에 따른 청소년운영위원회 29일까지 모집
- 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의견제안 및 모니터링, 타기관과 교류 등
【뉴스신】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할 청소년운영위원회 1기 모집(사진=포항시 제공)
【뉴스신】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할
청소년운영위원회 1기 모집(사진=포항시 제공)

【뉴스신】4월17일(일); 청소년문화의집 신규 개관을 앞두고,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자발적 참여의식 확대로 보다 나은 청소년 공간으로 발돋움 하기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7월 덕산동(옛 북구청 자리)에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이하 청소년문화의집)을 신규 개관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활동진흥법’ 등 관련 규정에 의거, 설치된 청소년활동시설로 ‘정보·문화·예술 중심’의 수련시설이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시설운영과 프로그램 기획에 지역 내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할 뿐만 아니라 타 지역 및 기관 청소년 기구와의 교류활동, 모니터링 등 전반에 걸친 의견과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활동·복지·보호·지도 등 다양한 지원을 하며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와 포항시가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 대상은 포항시에 거주하는 예비 중학교 1~2학년으로 남구와 북구에서 각각 학년별 20명씩 총 4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올해 7월 신규 개관을 앞둔 청소년문화의집이 포항시 청소년들의 참여, 소통, 동반성장의 청소년 행복공간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지역 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의집(☎054-240-9191)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