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국민제안센터, ‘우수제안 선정’ 선호도 조사 실시
인수위 국민제안센터, ‘우수제안 선정’ 선호도 조사 실시
  • 김대현 기자
  • 승인 2022.04.18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을 찾아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뉴스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5일 오후 여의도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을 찾아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뉴스신】4월18일(월);  지난 17일 인수위,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제안센터(센터장 허성우)는 국민들이 '새 정부를 위해 제안한 다양한 의견 중 가장 우수한 제안'을 선정하기 위한 대국민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인수위 국민제안센터는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프라인(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과 온라인(인수위 홈페이지 ‘국민이 당선인에 바란다’)을 통해 약 48,200건의 제안(3월 17 일 ~ 4월 16일까지)을 접수했다고 했다. 

인수위 우수제안 선정 선호도 조사는 4월 20일까지 국민 의견을 접수한 후, 각 분과 전문위원이 검토한 결과를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홈페이지 ‘국민이 당선인에 바란다’에 접속하여 선호도 조사에 참여(팝업창 제공)할 수 있다. 

국민제안센터는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우수 제안을 선정함으로써 정책제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허성우 센터장은 “새 정부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언제나 귀 기울이며, 국민제안센터는 정책에 국민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이번에 실시하는 우수제안 선정 선호도 조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국민제안센터 접수 및 연락처
△인터넷접수: 20insu.go.kr ‘국민이 당선인에게 바란다’ 
△방문 및 우편접수: 서울 외교부청사 1층 ‘국민제안센터’(종로구 사직로8길 60) 
△전화접수: 국번 없이 1392(일상국민)
△카카오채널 : ‘국민제안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