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식품위생업소 첫 라이브커머스 교육 시작
포항시,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식품위생업소 첫 라이브커머스 교육 시작
  • 김대현 기자
  • 승인 2022.04.1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반기 25개 업소 대상 진행, 업체별 실전방송 2회 지원
- 라이브 커머스 이론 및 마케팅, SNS활용방법 교육 등 진행
【뉴스신】 포항시,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식품위생업소 첫 라이브커머스 교육 시작(사진=포항시 제공)
【뉴스신】 포항시,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식품위생업소
첫 라이브커머스 교육 시작(사진=포항시 제공)

【뉴스신】4월19일(화); 포항시는 20일부터 10월말까지 식품위생업소 대상 라이브커머스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으로 연간 130조 원 규모의 e커머스 시장 진출 및 언택트 경제활동에 따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으로 ‘2022 식품위생업소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실시한다.

사업대상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보유 운영 중인 식품위생업소 40개소 내외이며, 상·하반기 2회 실시 예정으로 이번에 실시하는 상반기 교육은 사전 모집된 25개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라이브커머스 이론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SNS 활용방법 교육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실전방송을 업체별 2회씩 지원해 교육 이수 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지속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에 중점을 뒀다.

또한, 포항시에서는 교육 종료 후 우수 업소에 대해 향후 진행 예정인

포항시 식품박람회 등 각종 행사시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식품위생업주들에게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지역 내 식품산업 경쟁력을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