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티파일즈(LottieFiles), 스퀘어 페그 캐피탈( Square Peg Capital )이 주도하는 시리즈 B 펀딩으로 3,700만 달러 유치
로티파일즈(LottieFiles), 스퀘어 페그 캐피탈( Square Peg Capital )이 주도하는 시리즈 B 펀딩으로 3,700만 달러 유치
  • 남승모 (NEWSSHIN)
  • 승인 2022.05.0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로티 모션 사용자들이 가장 애용하는 로티파일즈, 조달된 자금으로 사용자층을 확장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있는 새로운 모션 디자인 제품을 개발하기로

샌프란시스코, 2022년 5월 4일 /PRNewswire/ --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모션 그래픽 플랫폼인 로티파일즈(LottieFiles)가 오늘 3,7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스퀘어 페그 캐피털(Square Peg Capital)의 주도로 이루어지는 이 펀딩 라운드에는 XYZ Venture Capital과 GreatPoint Ventures와 더불어 기존 투자자인 500 Startups 및 Microsoft의 벤처 펀드인 M12가 추가로 참여한다. 로티파일즈는 조달되는 자금으로 제품 로드맵을 발전시키고 계속 증가하는 사용자층을 수용하기 위해 운영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올해 여름에 자사의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디자인 워크플로 및 협업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인데,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자산 출하당 15시간 이상을 절약할 수 있고 사용자가 창의성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80% 더 확보할 수 있다고 한다. 로티(Lottie)를 사용하면 각 플랫폼에 대해 개별적으로 모션 그래픽을 코딩하지 않아도 되므로 모션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몇 주간이 걸리기도 하는 수고로운 작업을 안 해도 된다. 여기에서 로티파일즈에 관한 짧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로티파일즈의 공동 창업자인 크쉬티 밍글라니(Kshitij Minglani) CEO는 "당사의 사명은 모션 디자인과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대중적으로 보급하여 누구나 사용 가능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로티파일즈는 크리에이션 및 디자인 워크플로 프로세스를 완전히 혁신하여 모든 디자이너와 디자인 팀이 모션의 힘을 활용하여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로티파일즈 팀은 지난 3년간의 연구로 청사진을 완성해냈고, 그 결과는 현재 135,000여 기업의 디자인 및 개발자 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회사를 상장하여 사용자층을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오늘날 가장 많이 다운로드되는 앱, 인기 있는 웹사이트 및 플랫폼의 대부분은 현재 오픈소스 벡터 기반 파일 형식인 Lottie를 사용하고 있다. 로티는 디자이너가 정적 자산을 배송하는 것처럼 쉽게 모든 플랫폼에서 애니메이션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하는 JSON 애니메이션 파일 형식이다. 로티는 또한 모든 기기에서 작동하는 작은 파일로서 픽셀화 없이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으므로, 디자이너는 앱 온보딩 및 인앱 애니메이션, 반응, 인포그래픽, 소셜 미디어 자산, 애니메이션 아이콘, 스티커, 게임 자산 등을 만들 수 있다. 로티 애니메이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성, 가볍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능형, 초당 120프레임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 등의 주요 기능이 있어 로티 애니메이션은 GIF 또는 PNG 시퀀스와 같은 기존 형식을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다.

LottieFiles.com 웹사이트 집계에 따르면 현재 구글, 틱톡, 디즈니, 우버, 에어비앤비, 넷플릭스의 애니메이션 디자이너와 모션 디자이너를 비롯하여 전 세계 135,000여 기업이 로티를 사용하고 있다. 9초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로티파일즈 워크플로와 툴링을 거치고 있어, 로티파일즈는 전 세계적으로 로티 모션이 가장 많이 찾는 대상이다. 로티파일즈는 또한 Adobe XD, Adobe After Effects, Figma, Webflow, Wordpress 등과 같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디자인 도구와 통합되어 있다.

로티파일즈는 2021년 1월에 마이크로소프트 벤처 펀드인 M12가 주도한 시리즈 A 펀딩에서 900만 달러를 조달하였으며, 그 이후 순 신규 등록 사용자 수가 160% 증가한 바 있다. 이 시리즈 A 파이낸싱에 힘입어 이 회사는 디자인 자산 라이브러리를 확보하고, 전 세계에 걸쳐 1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운영 및 팀을 확장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로티를 더욱 폭넓게 채택할 수 있게 되었다.

스퀘어 페그 캐피털의 피루즈 사분쿠(Piruze Sabuncu) 파트너는 "로티파일즈와 협력하여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동급 최고의 표준을 구축하고자 하는 로티파일즈의 여정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디지털 공간에서는 점점 더 상호작용이 중요해지고 있어 디자인의 미래는 모션에 있습니다. 로티파일즈는 이러한 대세의 흐름에 매우 적합한 기업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에 걸쳐 가장 큰 기술 회사부터 개인 디자이너까지 모두를 망라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로티파일즈 커뮤니티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여기에서 로티파일즈 보도 자료 확인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lottiefil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티파일즈(LottieFiles) 소개 

애니메이션 워크플로 플랫폼인 로티파일즈는 강력하고 새로운 형식인 Lottie를 통해 모션의 혁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GIF에 비해 크기가 600% 더 작은 JSON 기반의 확장 가능한 애니메이션으로 작업하는 일상적인 스토리텔러부터 모션 및 그래픽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및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대규모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티파일즈는 애니메이션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전 세계 사용자를 위해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및 게임 전반에 걸쳐 로티 애니메이션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로티파일즈는 50,000여 개의 무료 및 프리미엄 로티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135,000여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서울과 쿠알라룸푸르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Square Peg Capital, XYZ Venture Capital, GreatPoint Ventures, 500 Startups 및 마이크로소프트 벤처 펀드인 M12가 투자하고 있는 비상장 회사입니다. 당사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링크드인에서 당사를 팔로잉하거나 당사의 웹사이트 LottieFiles.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퀘어 페그 캐피털(Square Peg Capital) 소개 

스퀘어 페그 캐피털은 뛰어난 능력을 가진 창업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사명을 수행하는 글로벌 투자 회사입니다. 싱가포르, 이스라엘 및 호주에 팀을 두고 있는 스퀘어 페그는 인터넷 경제 전반에 걸쳐 신흥 기술 회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스퀘어 페그는 다양한 펀드를 통해 1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Fiverr, Canva, PropertyGuru 및 Airwallex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기업에 투지하고 있습니다. 2013년 이래 스퀘어 페그는 동남아시아에 2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으며, 투자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Pluang, Stashaway, DoctorAnywhere, Neuron Mobility 등이 있습니다. 2021년에 스퀘어 페그는 Global Tech Fund의 출시와 함께 글로벌 상장 주식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더 상세한 내용은 https://www.squarepegcap.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