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류승하 봉화군연락소장...도의원 전격 출마!
더불어민주당, 류승하 봉화군연락소장...도의원 전격 출마!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05.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류승하 봉화군 도의원 후보
【뉴스신】 ▲더불어민주당, 류승하 봉화군 도의원 후보

【뉴스신】 더불어민주당은 제8회 6.1전국 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류승하 봉화군 연락소장을 경북도의원 후보로 공천했다.

류승하 후보는 관동대 역사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장(현) ▲전농 봉화군농민회 정책실장(현) ▲조선의열단 봉화군 지회장(현)으로 봉화군 농업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뛰고 있는 인물이다. 

류 후보는 농민으로서 2017년 경북지역을 휩쓴 우박피해대책과 그와 연관된 농산물재해보험의 문제점을 제기하면서 부터 지역정치의 한계. 농업정책의 이해관계를 보게되었고, 국가경영은 시민참여로 이루어져야한다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며 도의원으로 출마 하게된 동기를 밝혔다.

 

■ 류승하 도의원후보 프로필

○봉화군농민회정책실장(현)
○봉화군정보화농업인회장(전)
○의열단봉화군지부장(현)
○더불어민주당정책위부의장(현)

◆제8회 전국 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봉화군 도의원 출마를 선언한 류승하 후보의 각오와 공약에 대해 들어본다.

■류승하 후보와의 일문일답

▣ 먼저 간단하게 자신의 경력을 소개한다면?

◎ 안녕하입니까. 류승하입니다.
저는 소나무를 비롯한 침엽수묘목을 키우는 농민입니다.

▣ 출마를 하게 된 구체적 동기는?

◎저는 농민으로서 2017년 경북지역을 휩쓴 우박피해대책과 그와 연관된 농산물재해보험의 문제점을 접근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지역정치의 한계. 농업정책의 이해관계를 보게되었고, 국가경영은 시민참여로 이루어져야한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자신만이 가진 장점은?

◎집요함과 결단력입니다.

▣ 봉화지역 현안과 관련하여 시민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돌봄노후"입니다. 봉화는 급격히 늙어가고 있습니다.

요양원사업은 이윤추구가 목적인 영리사업입니다. 노후의 삶이 영리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의사와 간호사, 요양보호사를 도울 봉화군민들의 참여를 제도적으로 후원하겠습니다.

조각조각 작은봉사시간들을 등록하여 관리하고, 시간과 애정을 헌혈처럼 나눔으로서 군민이 서로의 존엄한 노후를 지키는 생명문화봉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또, 나이가 들면 마음도 낡아갑니다. 약해진 마음을 다독이고, 강팍해진 심리를 치유할 주민을 후원하겠습니다.
 

▣ 도의원이 된다면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할 부분은?

◎봉화고속도로. 남북9축고속도로 조기착공

2021년 10월 영양-봉화-영월 구간의 고속도로계획과 예산이 진천-합천간 고속도로로 넘어갔습니다. 경북도의회와 도의원의 역할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도의회에서 남북6축고속도로를 영양군, 영월군과 협의하여 실현안을 마련하겠습니다.

▣ 낙후되어 가는 봉화군의 산업.경제.관광.문화 활성화에 대한 구체적 대안은 무엇인가?

◎경북에는 이미 개발된 문화자산이 많습니다. 그 중에 가치와 질감이 있는 자산을 좀 더 심도깊게 여러각도로 조명해나가는 지식작업을 지원하겠습니다. 경제와 관광은 문화의 토대가 탄탄해지면 관이 나서지 않아도 됩니다.

 ▣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에 임하는 각오는?

◎농부가 밭을 탓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경북의 정치토양은 연작장해가 심합니다. 이번에는 저 류승하를 권합니다.
놀랄만큼 풍성한 수확을 약속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