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재욱 국민의힘 칠곡군수 후보, '충혼탑 참배 시작으로 공식적인 선거전 돌입!'
【인터뷰】김재욱 국민의힘 칠곡군수 후보, '충혼탑 참배 시작으로 공식적인 선거전 돌입!'
  • 안미옥 기자
  • 승인 2022.05.1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곳곳을 누비며 각계각층의 소리 경청"
- 의혹 제기, 네거티브, 흑색선전 등 낡은 선거 NO!
- "분열없는 깨끗한 선거 치를 것"
【뉴스신】 김재욱 국민의힘 칠곡군수 후보가 본격적인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충혼탑에 참배를 하고 있다.(사진 왼쪽)

【뉴스신】 제8회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여론조사 기관 한 곳의 실수로 지난 7~8일 재 실시된 조사에서도 1위로 선전하며 두번의 선택을 받아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선정된 김재욱 칠곡군수 후보가 19일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닻을 올렸다. 

이날 김 후보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호국의 성지 칠곡군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지역 곳곳을 누비며 각계각층의 소리를 경청하고 근거 없는 의혹 제기, 네거티브, 흑색선전 등의 낡은 선거가 아닌 분열없는 깨끗한 선거를 통해 국민의힘 후보들과 원팀으로 감동을 주는 압승으로 보답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자리에 함께한 정희용(고령·성주·칠곡)국회의원은 "주민들께 다가가는 친근하고 신선한 선거운동을 펼치고, 후보들의 비전과 능력을 선보이는 정책 선거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며 "국민의힘 후보들간의 원팀을 완성해 반드시 승리를 이끌어 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김 후보는 세일즈 행정과 공모사업 TF팀 신설을 통한 칠곡군 예산 1조원 시대 개막과 우량 기업 유치를 통한 경제 활성화를 약속 했으며 "유능한 경제 군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의 핵심 5대 분야 공략으로는 ▲도시 경쟁력 향상 통한 시 승격 기반 조성 ▲우량 기업 유치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맘(MOM)이 편한, 아이 키우기 좋은 칠곡 ▲삶의 품격이 있는 고품격 문화관광 도시 칠곡 ▲농가소득 증대로 농민이 행복한 칠곡 등을 제시했다. 

【뉴스신】 김재욱 국민의힘 칠곡군수 후보

◆ 제8회 6.1전국동시지방 선거를 앞두고 칠곡군수 출마를 선언한 칠곡군 태생의 국민의힘 김재욱 후보자의 각오와 공약에 대해 들어본다.

▣ 먼저 간단하게 성함과 경력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 저는 1963년 왜관에서 태어나 유년시절을 보낸 김재욱 국민의힘 칠곡군수 후보입니다. 저는 TBC대구방송에서 27년간 근무하면서 상무이사와 사장직무대행을 마지막으로 퇴직 후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대통령선거에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직능본부 경제특보를 맡아서 작은 힘이나마 칠곡군에서 열심을 다 했습니다.

▣ 출마를 하게 된 구체적 계기는 무엇 입니까? 

◎ 제가 태어나고 자란 칠곡군은 전국에서도 군 지역으로는 드물게 인구가 11만명을 넘으면서 평균 연령도 44살에 불과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지역입니다. 지리적으로도 대구와 구미라는 대도시와 산업도시를 양쪽에 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비전 마련 노력의 부족과 리더쉽 부족으로 침체에 빠져 있습니다. 칠곡은 변해야 합니다. 리더쉽과 산업발전에 대한 경륜을 갖춘 리더가 필요합니다. 제가 타성을 벗어나는데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 자신만의 장점은 무엇 입니까? 

◎ 저는 칠곡출신입니다. 그리고 경제부총리를 지내셨던 조순 교수님밑에서 경제학을 공부 했습니다. 사회생활은 금융업과 건설업 언론방송업 등에서 30년 이상 두루 경험을 갖춘 경제전문가 입니다.

▣ 칠곡군의 지역 현안과 관련하여 군민들에게 한마디 하신다면?

◎ 칠곡군은 군세와 성장 잠재력에 비해서 침체된 지역입니다. 칠곡군의 잠재력에 대한 주변과 우리 스스로의 과소평가를 단호히 거부해야 합니다. 우리 칠곡군은 비전과 방향만 제대로 잡으면 주변 군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도록 도약할 수 있습니다.

▣ 군정을 이끌어 갈 때 가장 중심적으로 추진 할 부분은 무엇이라 생각 하십니까?

◎ 군예산을 1조원으로 증대시켜서 곳간을 채우고, 적극적 규제혁신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기업들이 찾아 올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청년과 신 중년들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해 인구가 늘어나는 칠곡군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낙후되어 가는 시골 도시의 산업경제 관광문화 활성회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은 무엇입니까?

◎ ▲수상레포츠지구 워터프론트 조성 및 칠곡보생태공원 리버프리마켓을 조성하겠습니다. ▲빈집프로젝트 일환으로 공공형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겠습니다. ▲왜관 나루터와 덕산 나루터를 복원하고 황토 돛단배를 운행하겠습니다. ▲천주교성지 "한티 가는 길"을 힐링길로 조성하겠습니다.

▣ 19일 부터 시작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임하는 각오는 무엇입니까?

◎ 집권여당인 국민의힘 칠곡군 후보들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원팀을 이루는데 집중하겠습니다. 그리고 압도적 승리로 윤석열 정부가 성공적으로 국정을 수행하는데 밀알이 되겠습니다.

▣ 김재욱 칠곡군수 후보님의 프로필 및 경력을 간단하게 소개하신다면?

  ■ 소속정당

   ※ 국민의힘

  ■ 학력 

   ※ 왜관초등 졸업

   ※ 순심중 입학

   ※ 대구 오성중 졸업. 대구고 졸업

   ※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 졸업. 서울대대학원 경제학전공(석사과정 수료)

  ■ 주요경력

   ※ 전 TBC대구방송 상무이사

   ※ 전 윤석열 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직능본부 경제특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