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 "티래블리더" 안동누벼
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 "티래블리더" 안동누벼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05.3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보고 싶은 안동, 머물고 싶은 안동’ MZ세대 시선으로 홍보
- 젊은 감성에 어울리는 안동의 매력, 적극적으로 노출
【뉴스신】 안동시에서 초청한 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인 ‘트래블리더’ 15명이 하회마을을 방문해 사진을 찍고있다.(사진제공=안동시)

【뉴스신안동시는 지난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인 ‘트래블리더’ 15명을 초청해 안동 관광의 맛과 멋을 선보였다.

트래블리더는 MZ세대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내의 숨겨진 여행지를 SNS를 통해 홍보하는 한국관광공사 대학생 기자단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이하여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는 MZ 세대의 감성으로 “가보고 싶은 안동, 머물고 싶은 안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자단은 대표 체험프로그램인 안동시티투어를 이용해 하회마을과 봉정사, 만휴정 등을 둘러보고, 간고등어와 찜닭, 헛제사밥 등을 맛보고 고택에서 고즈넉한 숙박을 만끽했다.

이와 함께 전통주 체험프로그램인 <술술넘어가go>에서 막걸리 만들기와 와인, 안동소주 칵테일 등과 함께 곁들여진 안동문어와 간고등어 강정 등 안동의 맛을 느끼고, 월영교에서 상설로 열리는 월영두시와 탈놀이단 시연을 보며 안동의 멋을 카메라에 담았다.

기자단의 취재 내용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대한민국 구석구석’사이트와 개인 SNS 포스팅으로 안동 관광객 유치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안동 여행을 계기로 젊은 감성에 어울리는 안동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다양한 관광수요에 부합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