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경북서울센터, 수도권 도시민 유치 협력방안 논의
귀농·귀촌 경북서울센터, 수도권 도시민 유치 협력방안 논의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06.07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영덕에서 경북귀농귀촌연합회와 간담회
경상북도 서울본부가 경북귀농귀촌연합회와 수도권 도시민의 귀농·귀촌인 유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
【뉴스신】 경상북도 서울본부가 경북귀농귀촌연합회와 수도권 도시민의 귀농·귀촌인 유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

【뉴스신】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7일 영덕에서 경북귀농귀촌연합회(이필연 회장)와 수도권 도시민의 귀농·귀촌인 유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서울본부는 경북귀농귀촌연합회와 상호 역량과 인프라를 공유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귀농귀촌인 유치 전략을 세우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먼저, 서울본부는 수도권 지역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와 재경대구경북 시도민회, 시군향우회, 기업,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유치·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지원시책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유치에 나설 방침이다.

이어, 경북귀농귀촌연합회는 수도권 홍보 확대와 예비 귀농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외철 경북도 서울본부장은“귀농귀촌 서울센터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발품을 팔겠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귀농·귀촌 1번지라는 경북의 명성을 유지하는데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