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면 주민자치회, 아름다운 벽화 그리기 실시
안계면 주민자치회, 아름다운 벽화 그리기 실시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2.06.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성군
안계면에 살고있는 학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안계면 곳곳에 벽화로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사진제공=의성군)

【뉴스신】 의성군 안계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7일 ‘니캉내캉 만드는 아름다운 벽화 그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안계면 주민들과 함께 안계면 능금조합의 벽면에 벽화를 그렸다.

안계면 주민자치회는 이 사업을 통해 낡은 벽면이 방치되어있는 곳을 찾아 환경개선을 위해 학부모, 아이들과 함께 안계면 곳곳에 벽화로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먼저 주변 풀베기 작업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고 약 30여명의 학부모와 아이들이 도안부터 채색까지 직접 작업에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벽화사업은 특정 지역 한곳에 치우치지 않고 눈에 잘 띄면서도 환경개선이 필요한 벽면을 대상으로 실시되어 안계면 전체 분위기가 밝아지고 주변 거리도 활기차게 변하고 있다.

벽화작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넓은 벽면에 그리는 벽화작업이 쉽지 않은데 함께 힘을 모아 조금씩 그림을 완성해 가는 과정에 행복감을 느꼈다. 또한 더운 날씨에도 즐겁게 참여해준 아이들이 마을에 대한 자부심과 행복감을 느끼며 즐겁게 생활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종우 면장은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개선해나가는 모습이 참 아름답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즐겁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보람을 얻을 수 있는 사업을 꾸준히 개발하여 보급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