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과 경북대.. '성주군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성주군과 경북대.. '성주군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안미옥 기자
  • 승인 2022.06.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격차 해소를 넘어 세대융합까지
▲ 24일 성주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성주군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성주군과 경북대의 업무협약식이 이병환 성주군수(왼쪽)와 홍원화 경북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성주군제공

【뉴스신】지난 6월24일(금) 오후 3시 30분 성주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성주군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성주군과 경북대의 업무협약식이 이병환 성주군수와 홍원화 경북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지역의 디지털 기반 교육편차의 해소 ▲지역 맞춤형 종합 커리큘럼 개발을 위한 세대융합 교육 및 시설 장비 등 인적·물적자원 교류 ▲학생의 현장실습교육을 활용한 청년-시니어 크로스 멘토링 교육 ▲성주군 내 창업 아이템 발굴 추진 등의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업 기반을 마련해 세대융합 및 청년들의 성주군 정착에 시너지 효과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어르신들은 디지털화 되어가는 시대에 자꾸만 소외되어가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어르신 간 세대융합은 물론 디지털 소외없는 스마트 노인복지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주군 스마트타운 조성사업」은 성주군이 지난해 3월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11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올해 상반기 성주읍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또한  ICT 기술을 이용해 독거노인 90세대의 건강정보를 실시간 체크하여 고독사를 예방하는 AI독거노인 케어서비스, 성주읍내 경로당에 스마트 TV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지능형 ICT 마을회관 구축, 청년과 시니어 세대 간 상호이해와 세대융합을 추진하는 스마트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