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국제교류재단, "영어의 벽을 깬 화상영어" 1차 조기마감 이어 2차접수 서두르세요!!!!
평택국제교류재단, "영어의 벽을 깬 화상영어" 1차 조기마감 이어 2차접수 서두르세요!!!!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2.06.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자녀 대상까지 모집대상을 확대...강사 1인이 학생 3인 그룹지도 방식 진행

【뉴스신】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주한미군 및 가족과 우호친선 증진, 평택 거주 외국인과의 문화교류 촉진, 시민 국제화 등 평택시의 국제화를 선도하며 2019년부터 관내 초.중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화상영어 사업을 추진해 왔다.

원어민 화상영어 수업은 지난 1차 모집 당시 시민들의 크나큰 호응에 힘입어 당일 마감되어 2차 모집을 준비중인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2022년 화상영어 사업대상을 2자녀 대상까지 모집대상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택국제교류재단은 온라인 및 화상학습 등 다양한 학습도구들을 활용하여 학습자 스스로가 학습과정에서부터 평가, 피드백까지 진행함으로써 의사소통중심 학습을 완성시켜주는 통합영어학습 시스템으로 영어교육의 억양과 발음, 발성 등을 현장감 있게 학습해야하는 특성이 있기에 온라인 1:1에 가까운 화상 영어 교육 플랫폼으로 모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아왔다.

또한, 일반적인 학습 동영상과 달리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향과 학업능력을 분석해 수준별 학습스케줄을 제공하고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비대면 1대1 코칭과 상담이 가능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화상영어교육은 기존 우선모집 대상인 사회적배려자 및 다문화 가정의 학생은 전체 20% 비율에서 30% 비율까지 확대하여 다문화가정 자녀에게도 교육의기회 확대를 추진하고 관내 2자녀 이상 참여가 가능하면서 관내 많은 시민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업 구성은 ▲기초회화 ▲기초문법 ▲상황별 회화 ▲그룹 토론 등 맞춤형 방식의 수준에 맞는 반으로 수업배정을 구성하며 , 1(강사) : 3(학생)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2년 하반기 사업 기간은 8월부터 12월 까지 20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집 기간은 7월 4일부터 7월 15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화상영어 프로그램 참여자는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화상영어는 학교와 학원에서 영어를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영어로 말하기와 듣기가 어려웠고, 학습 영어를 벗어나 원어민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그들이 실제 상황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표현을 익혀나가는 방식의 교육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차상돈 사무처장은 “코로나19 이후 활성화된 비대면 교육에 관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고, 평택시 국제도시 네임벨류에 맞는 글로벌도시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이어, "국제도시에 걸맞게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관내 청소년 외국어 제공 기회 확대에 온 힘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의 2022년 2차 화상영어교육에 참여 문의는 스피킹온 1600-4734 / 영어교육센터 교육사업팀 070-7770-0572로 가능하다.

한편, 평택국제교류재단은 평택시의 국제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평택시민과 외국인이 서로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교류프로그램, 글로벌시대에 발맞추기 위한 외국어 및 인재양성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여 외국인과 지역주민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평택시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평택영어교육센터는 평택시가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평택시민들에게 균등한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권역별(남부, 북부, 서부)로 영어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과정, 성인영어, 일일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