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뚜벅이마을 '걷기+환경정화 블루로드 플로깅' 진행
영덕, 뚜벅이마을 '걷기+환경정화 블루로드 플로깅' 진행
  • 신명종 기자
  • 승인 2022.07.0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정화에 운동효과 뛰어나 세계적 관심
【뉴스신】 영덕 블루로드 플로깅 진행 단체사진

【뉴스신】 지난 2일  영덕군 영해면 괴시리 전통마을에서 대한민국 최초의 트레킹 거점마을로 명명된 영덕 뚜벅이마을(대표 설동원)이  운영진 10명, 플로깅 참여자 40여명과 함께  대진해수욕장까지 약 3시간 동안 환경정화를 하며 마을 길을 걷는 ‘영덕 블루로드 플로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뚜벅이마을 운영진이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와 영덕 관내 포스터 홍보 등을 통해 참여 인원을 모집했으며, 전국 각지의 청년들이 모여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황정기 영해면장은 “뚜벅이마을 운영진과 플로깅에 참여한 청년분들의 환경을 아끼는 마음과 건강한 도전정신이 블루로드 주변의 마을과 해안가의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을 활성화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우리 영해면도 청년들과 함께 공생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각별하게 신경 쓰겠다”고 전했다.

【뉴스신】영덕 블루로드 플로깅 진행 활동사진

* 설명: 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로 ‘이삭줍기’를 뜻하는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뜻한다.

플로깅은 쓰레기를 줍기 위해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이 스쿼트 운동과 비슷하고 쓰레기를 담은 봉투를 들고 뛰기 때문에 단순 조깅보다 칼로리 소모와 운동량에 있어 월등한데다 환경정화까지 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