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전남도 농작물 병해충 공동연구로 상생 협력
경북도-전남도 농작물 병해충 공동연구로 상생 협력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2.07.1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전남도와 돌발・문제 병해충 발생현황과 해결책 세미나
- 돌발․문제 병해충 발생현황 및 해결책 협력방안 모색 -
(3)경북-전남_상생_연구협력
전남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를 초청해 ‘돌발・문제 병해충 발생현황과 해결책’세미나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경북도)

 

【뉴스신】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4일 영호남 상생교류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전남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를 초청해 ‘돌발・문제 병해충 발생현황과 해결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양 기관은 경북의 사과 등 주요 작물에 대한 돌발 병해충 발생현황과 전남 지역에 발생하는 문제 병해충 현황을 발표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에 유래 없이 높은 온도과 가뭄으로 작물에 발생하는 돌발・문제 병해충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논의했다.

또 양 기관이 공동연구하고 있는 농작물 돌발병해와 해충의 예찰과 발생요인 분석 방법과 방제에 대한 논의도 심도 있게 진행됐다.

경북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기후온난화가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시기에 남부지역의 먹노린재와 왕우렁이 등 문제 병해충 발생과 대처방안에 대한 정보를 얻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경북-전남 상생교류협력사업의 농작물 병해충 공동연구 정보교류를 통해 각 기관의 전문가들이 지역 농업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함으로써 농가 현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