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국가중요어업유산 관련 용역"착수보고 개최
울진군 "국가중요어업유산 관련 용역"착수보고 개최
  • 김준호 기자
  • 승인 2022.07.2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국가중요어업유산 관련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하였다.(사진제공=울진군)
울진군이 국가중요어업유산과 관련해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울진군)

【뉴스신】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2일 울진군청 영상회의실에서‘울진·울릉 돌미역 떼배 채취어업 보전관리 기본계획 수립 및 세계중요농업유산(GIAHS) 등재 선정 신청’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국가중요어업유산 제9호로 지정된 울진・울릉 돌미역떼배 채취어업의 보전관리 방안에 대해 울진군수를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용역 수행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수렴과 역할분담 및 향후 일정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했다.

과업을 맡은 (재)대구경북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울진·울릉 돌미역 떼배 채취어업의 지속적인 보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세계중요농업유산 시스템으로써 가치를 재정립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손병복 울진군수는“돌미역 떼배 채취어업이 유지 보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관광과 연계한 어업 외 소득창출 자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아울러 세계중요어업유산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