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스포츠 메카‘산소카페 청송군’
산악스포츠 메카‘산소카페 청송군’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2.07.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개최
울창한 숲에서 맑은공기와 시원스런 풍광을 즐기며 경기를 하고있는 선수들의 모습 (사진제공=청송군)

【뉴스신】 청송군은 오는 주말인 7월 30일 ~ 7월 31일까지(2일간)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MTB)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30일(토) 초급, 중급, 상급 등 6등급의 다운힐(DH) 경기와, 31일(일) 초급, 중급, 남자부, 학생부, 여자부 등 22등급의 크로스컨트리(XC) 경기로 나누어 펼쳐진다.

대회 코스는 울창한 소나무 숲과 굴곡이 심한 계곡, 능선이 있는 태행산 임도에 설치하여 시원스런 풍광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마음껏 느껴 볼 수 있다.

특히 경기장 가까이에는 주왕산 국립공원과 청송팔경의 하나인 달기폭포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달기약수탕, 주산지, 송소고택, 솔기온천, 객주문학관, 야송미술관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 또한 많이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단순 스포츠대회에 그치지 않고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켰으면 한다.”며 “사계절 전국 및 세계 산악 스포츠대회로 청송을 널리 알리고,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휴양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