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s Petcare 연구원들, 반려견의 OoL 평가 도구 개발
Mars Petcare 연구원들, 반려견의 OoL 평가 도구 개발
  • PR Newswire
  • 승인 2022.07.2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ientific Reports 발표 연구, 반려견의 웰빙을 측정 및 수량화하는 새로운 데이터 중심 접근법 검토

레스터, 잉글랜드, 2022년 7월 29일 /PRNewswire/ -- Waltham Petcare Science Institute 및 Banfield Pet Hospital(R)을 포함하는 Mars Petcare의 연구원들이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을 평가하는 삶의 질(Quality of Life, QoL) 평가 도구를 개발했다. 이 평가 도구는 반려동물 소유주가 반려견의 행동과 활동에 대해 보고하는 32개 항목의 설문지를 기반으로 한다. 처리된 설문 결과는 에너지 수준, 행복, 이동성, 사교성 및 식욕 등과 같은 영역을 포괄하며,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에 대한 다면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Scientific Reports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는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을 측정 및 수량화하는 데 있어, 이 QoL 평가 도구의 유효성을 지지한다. 

Mars Petcare 과학 및 진단(Science & Diagnostics) 부문 사장 Nefertiti Greene은 "웰빙은 반려견 소유주와 수의과 전문의 모두가 집중하는 사항"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평가 도구를 통해,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 데이터를 일관되게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데이터는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통찰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자사의 목적인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논문[https://www.nature.com/articles/s41598-022-16315-y ]은 반려견 소유주 설문조사 결과를 Banfield 반려견 의료 기록과 대조함으로써, 이 평가 도구의 유효성을 조사했다. 한 예로, 골 관절염이 있는 반려견은 에너지와 이동성 점수가 감소했다. 나이가 들고, 만성 질환이 있는 반려견은 사교성과 행복 영역 점수가 감소했다. 만성 구강 질환이 있는 반려견은 식욕 점수가 감소했다. 이 연구 결과, 이 평가 도구는 쉽게 발견하지 못할 수 있는 근본적인 통증으로 고생하는 반려견에서 못 보고 지나칠 수 있는 전신병감을 찾아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ars Veterinary Health 최고 의료 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 Jennifer Welser DVM, DACVO는 "수의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 QoL 평가 도구는 수의과 치료가 반려동물의 결과를 개선하는 데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와 같은 통찰을 바탕으로 어떤 치료와 중재가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이해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반려동물 소유주와의 의사소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추가 확인 작업이 남아있는 이 QoL 평가 도구는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반려견 소유주와 수의사팀이 반려견의 모든 생애 단계에 걸쳐 웰빙을 더 제대로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초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 

이 평가 도구와 연구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nature.com/articles/s41598-022-16315-y를 참조한다. 

QoL 평가 도구 및 연구

  • 이 QoL 설문지는 5개 주간 영역과 3개 식사 시간 영역에서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을 수량화한다. 5개 주간 영역은 활력(반려견의 활동 수준), 이동성(기본적인 기계론적 능력), 편안함(일반적인 평온함과 두려움 및 걱정의 부재), 행복(슬프고 우울한 표정의 부재), 사교성(주인과 다른 반려동물을 향한 애정 어리고 사랑스러운 행동)으로 분류된다. 식사 시간 영역은 편안함(스트레스의 부재로 확인되는 평온한 식사 행동), 관심(식사에 대한 관심과 흥분), 만족(반려견이 식사 후 배부르거나 만족한 정도)으로 분류된다.
  • 이 연구는 다양한 용도에 사용 가능하며, 대규모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포괄적인 반려견의 QoL 평가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이 QoL 평가 도구는 2천813마리의 반려견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이용해 개발됐다. 이 연구는 지금까지 동종 연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이 평가 도구는 일반 반려견 집단에 적용하는 데 적절하다. 

Mars Petcare 소개:
Mars Petcare[www.mars.com/made-by-mars/petcare ]의 한 가지 목적은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A BETTER WORLD FOR PETS™)을 만드는 것이다. 회사는 포괄적인 수의과 진료, 영양, 획기적인 진단 프로그램, 웨어러블 건강 모니터링, DNA 테스트 및 반려동물 복지를 통해 130개국 이상에서 반려동물을 돕고 있다. 회사는 수십 년간 Waltham Petcare Science Institute[https://www.waltham.com/ ]에서 인간과 동물 간 상호작용의 놀라운 과학에 대한 연구를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과학자들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에서 중요한 발견을 이뤄왔다. Mars Petcare는 가족 소유의 글로벌 기업이자, 제너레이션 지속가능성(Sustainable in a Generation)[https://www.mars.com/sustainability-plan ]에 중점을 둔 Mars, Incorporated[https://www.mars.com/ ]의 자회사다.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mars_petcare/ ] 및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showcase/marspetcare/ ]을 팔로우하면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Waltham Petcare Science Institute 소개
Waltham은 Mars Petcare의 과학센터다. 연구팀은 반려동물의 영양 요건, 반려견과 반려묘의 미생물 군집, 건강과 질병 바이오마커, 먹이 주기 행동과 같은 여러 영역에 걸쳐 활동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통해 반려동물과 소유주 모두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지원하는 방식을 이해하고자 전 세계 단체와의 협력 연구도 지원한다. Waltham에서 구축된 지식은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이라는 Mars Petcare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Waltham은 핵심 연구 결과를 과학계와 공유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며, 전 세계 반려동물이 Waltham의 연구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한다. Waltham은 50년 전 첫 학술 논문을 발표한 후, 600건이 넘는 동료 검토(피어 리뷰) 학술논문을 포함해 1천700건 이상의 출판물을 통해 전문지식을 공유한다. 추가로, Waltham 연구원들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수의과 및 영양 과학자들과도 협력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altham.com을 참조한다. 

Banfield Pet Hospital(R) 소개
Banfield Pet Hospital은 1955년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설립됐다. 오늘날에는 42개 주, 워싱턴 DC, 푸에르토리코 및 멕시코에서 1천 곳이 넘는 종합동물병원을 운영하며 예방 수의과 치료를 개척하고 있다. 3천600명이 넘는 Banfield 수의사들이 매년 300만 마리가 넘는 반려동물에게 양질의 수의과 치료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Banfield는 이와 같은 치료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미국 최대의 전자 수의과 건강기록시스템에 저장한다. Banfield는 반려동물, 사람 및 사회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ars Veterinary Health 그룹에 속한 Banfield는 반려동물이 인간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주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에 전념한다. 추가 정보는 미디어 핫라인 (888) 355-0595에 문의한다. 

Mars Veterinary Health 소개
Mars Veterinary Health는 '반려동물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공동 목표를 위해 고품질의 반려동물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70,000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Mars Petcare의 글로벌 자회사다. Mars Veterinary Health 네트워크는 전 세계 2,500개 이상의 동물병원과 진단 실험실을 운영하며, 반려동물, 사람 및 지구에 우선순위를 둔다. Mars Veterinary Health 네트워크에는 매년 2천500만 건이 넘는 진료를 지원함으로써 연민과 전문지식을 증명하는 AniCura, Antech, Asia Veterinary Diagnostics, Banfield, BluePearl, Linnaeus, Mount Pleasant, VCA, VES 및 VSH 같은 회원사가 포함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marsveterinary.com을 참조한다. 추가 정보는 이메일 media.mvh@effem.com에 문의한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68201/Mars_Petcare_Logo.jpg?p=medium6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