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기면, 일손부족농가 고추 수확 지원
청기면, 일손부족농가 고추 수확 지원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2.08.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공무원, 두 팔 걷고 농촌 일손 돕기 나서!!!
사본 -3-3. 사진(청기면, 일손부족 농가 고추 수확 지원)
청기면장 김경기와 직원들이 일손부족 농가에 땀을흘려가며 고추수확작업을 돕고 있다 (사진제공=영양군)

【뉴스신】 청기면장 김경기와 직원들이 8월 17일(수) 오전 8시부터 일손이 부족한 관내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청기면사무소, 건설안전과, 종합민원과 직원 20여명은 배우자의 갑작스런 질병으로 노동력을 상실한 청기면 사리의 1농가를 찾아 1,300평 규모의 고추밭에서 고추 수확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일손 돕기에 참여한 직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가면서 적극적인 일손 돕기를 실시한 결과 고추 수확 작업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이날 일손 돕기 도움을 받은 청기면 사리 윤○○ 농가는“고추가 익어가는 상황에서 배우자가 암에 걸려 올해 농사를 포기하려고 했는데, 영양군 공무원들이 땀을 흘려가며 고추 수확작업을 도와주어 시름을 덜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경기 청기면장은“농업은 특성상 계절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단기간에 집중적인 노동력 투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농가들이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할까 걱정이 많았지만, 이번 일손 돕기를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고추 수확 등 농․작업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있다면 농촌일손돕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