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배추 농작물 재해보험 시범지역으로 선정
가을배추 농작물 재해보험 시범지역으로 선정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2.08.1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추재배농가 오랜염원 해결, 이 기회에 봄배추도 농작물 재해보험으로 선정되길
농작물재해보험 신규도입 가을배추 상품설명회모습 (사진제공=영양군)

【뉴스신】농림축산식품부·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는 노지 가을배추를 2022년 하반기 농작물재해보험 신규도입 품목으로 지정하고 영양군을 시범지역으로 선정하여 재배농가·행정기관·농협을 대상으로 8월 18일(목) 석보면 회의실에서 농작물재해보험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작물재해보험은 기상이변과 반복되는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농업환경 조성을 위한 가장 궁극적인 농업인 지원정책으로 영양군에서는 농업인의 보험료 자부담 경감을 위해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하여 농가 부담율 10%경감을 통해 가입농가 확대로 안정적인 영농기반을 구축하여 농업인 소득 안정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영양군 농정당국은 가을배추 뿐만 아니라 우리지역에서는 봄배추 재배면적이 많아 재배농가들의 오랜 숙원인 노지 봄배추 농작물재해보험 품목 추가 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민선8기 군수 공약으로 채택하여 중앙부처와 지역정치권에 강력하게 요구하여 가을배추에 이어 봄배추도 농작물재해보험 품목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영양군수(오도창)는“배추재배 농가들의 오랜 숙원인 가을배추가 농작물 재해보험 품목으로 지정되어 재배 농가들의 고충을 조금이나 해결되어 기쁘다.”며“이 기회에 봄배추도 농작물 재해보험 품목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