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관광객 참여형 바우덕이 모바일 게임 서비스 개시
안성시, 관광객 참여형 바우덕이 모바일 게임 서비스 개시
  • 뉴스신(NEWSSHIN)
  • 승인 2022.08.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27일부터 관광객 참여형 모바일 게임 서비스 ‘바우덕이 게이미피케이션’을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시한다.

바우덕이 게이미피케이션은 안성시와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지사장 김배호)가 공동으로 개발한 콘텐츠로, ‘남사당의 전설, 바우덕이’를 테마로 기획됐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비게임적 분야에 게임의 메커니즘을 적용해 기업이 의도한 목적으로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 및 행동을 유도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이다.

안성시는 동 모바일 게임 론칭으로 안성맞춤랜드 방문객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미션을 완료하는 여행객에는 여행 및 일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남사당놀이, 안성 유기 등 역사문화 관광자원이 풍부한 안성에서 IT 기술을 적용한 게임형 콘텐츠가 제공되면 청소년 동반 가족들과 MZ세대 등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조선시대 여성으로 남사당 놀이패 최고의 위치에 오른 전설적인 인물 바우덕이가 성장하여 최고의 기예를 완성해 가는 과정을 관광객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맞춤랜드는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인 안성바우덕이 공연장이 위치한 안성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플랫폼이자 힐링여가공간으로서, 한국관광공사의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