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클라우드, 글로벌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구축 약속
화웨이 클라우드, 글로벌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구축 약속
  • 배준광 기자
  • 승인 2022.09.16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년 동안 10,000개에 달하는 고잠재력 스타트업 지원

(선전, 중국 2022년 9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5일 선전에서 열린 Huawei Cloud Global Startup Founders Summit에서 화웨이 클라우드(Huawei Cloud)가 글로벌 스타트업 에코시스템과 더불어 스타트업의 성장 속도를 높일 3건의 핵심 이니셔티브(혁신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사업 자원)를 발표했다. 또한, 여러 베테랑 벤처 캐피털리스트와 함께 Huawei Cloud Accelerator도 발표했다. Huawei Cloud Accelerator는 스타트업 생애주기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Zhang Ping'an 화웨이 선임부사장이 화웨이 클라우드의 글로벌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Zhang Ping'an 화웨이 선임부사장이 화웨이 클라우드의 글로벌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연설한 화웨이 선임부사장 겸 화웨이 클라우드 CEO Zhang Ping'an은 "화웨이 클라우드는 스타트업에 세상을 바꿀 힘이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라며 "화웨이가 기술과 혁신 분야에서 30년 이상 구축한 경험을 스타트업과 공유하고, 화웨이의 국제 클라우드 기반시설과 광범위한 서비스로서의 기술 상품을 기반으로 하는 견고한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는 클라우드에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그 성장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웨이 클라우드는 기술을 통해 혁신을 도모하고, 강력한 글로벌 에코시스템을 이용해 스타트업의 성장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런 이유로 혁신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사업 자원이라는 3가지 핵심 이니셔티브와 더불어 에코시스템 구축 노력을 증대할 계획도 발표했다. 화웨이는 향후 3년간 전 세계적으로 10,000개에 달하는 고잠재력 스타트업이 화웨이 클라우드 플랫폼과 더 큰 에코시스템에서 혁신과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서 Zhang Ping'an 화웨이 선임부사장은 여러 베테랑 벤처 캐피털리스트와 함께 Huawei Cloud Accelerator를 공식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기업 서비스/SaaS, AI, 생명공학, 핀테크, 스마트 에너지/탄소 중립, 산업 디지털화 등과 같은 6가지 핵심 영역에 집중하고 있다. 차후 이 프로그램은 더 많은 산업과 영역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Huawei Cloud Accelerator는 스타트업 생애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이들의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초기 단계 스타트업 부트캠프와 산업 테마 부트캠프도 제공한다.

앞으로 화웨이 클라우드는 디지털 변혁을 위한 강력한 엔진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포용적이고 활기 넘치는 창업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파트너 및 고객과 협력하는 데 전념할 예정이다.

출처: HUAWEI CLOU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