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지능형 세계를 향한 도약 - 데이터 스토리지' 백서 발표
화웨이, '지능형 세계를 향한 도약 - 데이터 스토리지' 백서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2.09.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콕 2022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HUAWEI CONNECT 2022에서 화웨이 이사회 전무이사 겸 ICT 인프라 관리 이사회 의장 David Wang은 '지능형 세계를 향한 도약(Striding Towards the Intelligent World)'이라는 백서 시리즈를 발표했다.

세계적인 진보를 본다면, 디지털화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앞으로 10년 동안 모든 기업은 규모에 상관없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 여정에서 문제에 당면하게 된다. IT 데이터 용도가 점점 더 다각화되고, 증가하는 다양한 용도의 데이터양은 생산 시스템에 의해 처리될 것이다. 그에 따라 믿을 수 있고 성능 기준에 맞춘 비용 효과적인 데이터 스토리지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게 됐다.

이런 이유로 '지능형 세계를 향한 도약 - 데이터 스토리지(Striding Towards the Intelligent World - Data Storage)' 백서는 기업 데이터센터에서 데이터의 진화에 대한 화웨이의 전망을 제시한다. 9가지 주제를 다룬 이 백서는 데이터 스토리지 산업을 함께 촉진하기 위해 기업 고객에게 데이터 인프라 개발에 관한 권고를 제공한다.

전망 I: 비구조적 데이터

비구조적 데이터는 새로운 기업 데이터에서 80% 이상을 차지하며, 생산과 의사결정에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기업 IT팀은 구조적인 데이터 중심 역량을 다량의 비구조적 데이터의 설계, 기획 및 관리로 전환해야 한다.

전망 II: 다양한 데이터 용도

분산 데이터베이스, 빅 데이터 분석 및 AI 같은 다양한 데이터 용도가 붐을 이루고 있다. 더 높은 신뢰도를 얻기 위해 새로운 데이터 용도를 지원하고자 분리된 스토리지-전산 구조를 이용하도록 기업에 권장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더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근접 데이터 처리를 위해 다양한 데이터 용도에 사용할 가속 엔진도 구축할 수 있다.

전망 III: 올-시나리오 포용적인 올-플래시

올-플래시 스토리지는 1차 스토리지 시장에서 50% 이상을 차지하며, 포용적인 플래시 스토리지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화웨이는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채택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에 스토리지 교체와 배치 기회를 잡을 것을 권장한다.

전망 IV: 랜섬웨어 보호 

랜섬웨어 공격이 기업에 가장 큰 위협이 되고 있다. 화웨이는 더욱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시스템을 확립하고, 데이터 보호를 위한 마지막 방어선을 강화할 전면적인 랜섬웨어 보호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축하도록 기업의 스토리지 팀에 조언하고 있다.

전망 V: 디지털 회복탄력성

데이터가 점점 기업의 핵심 자산이 됨에 따라, 디지털 회복탄력성은 모든 기업 회복탄력성 프레임워크를 위한 중대한 기준이 됐다. 기업은 데이터 누출 제로, 변조와 손실, 올웨이즈-온 서비스, 항상 준수하는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해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고, 디지털 회복탄력성을 높여야 한다.

전망 VI: AI 지원 스토리지 

관리부터 제품까지 AI는 데이터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자율 운영 스토리지를 지원한다. 기업은 스토리지 AI 관리 소프트웨어를 위한 평가 기준을 전향적으로 구축해야 하고, 스토리지 관리팀은 스토리지 AI를 위한 기술 스택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전망 VII: 다중 클라우드 아키텍처 

다중 클라우드가 새로운 일상이 됨에 따라, 핵심 서비스를 현장 데이터센터에서 계속 유지하는 한편, 불확실성을 지닌 혁신적인 서비스와 OA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공공 클라우드로 이전할 것을 권장한다. 다중 클라우드 구축에서 기업은 중앙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하며, 여러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IT 아키텍처를 이용하는 한편, 데이터 공유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통일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계획해야 한다.

전망 VIII: 스토리지 사업 모델 

유연한 스토리지 사업 모델은 폭발적인 데이터양과 경제 불확실성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화웨이는 사업 요건과 미래 전략에 따라 IT 자원을 확보하고, 가장 적절한 사업 모델을 선택하는 방법을 계획할 것을 권장한다.

전망 IX: 에너지 절감 

녹색 데이터 스토리지는 데이터센터가 탄소 배출량 넷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다. 기업은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소비량을 더욱 줄이기 위해 고밀도 설계, 시스템 융합 및 효율적인 데이터 감소를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지 제품을 설치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huawei.com/en/giv/industries/data-stor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