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L, IAA Transportation에서 여러 OEM과 계약 체결
CATL, IAA Transportation에서 여러 OEM과 계약 체결
  • PR Newswire
  • 승인 2022.09.2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송 수단의 전기화에 대한 약속 강화

  • CATL, 새로 출시된 eActros LongHaul에 사용될 최첨단 배터리 시스템으로 Daimler Truck Supplier Award 수상
  • CATL, 독일의 무공해 물류를 위한 장거리 전자 운송 촉진 위해 Trailer Dynamics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
  • CATL, 다양한 상용 애플리케이션의 전기화 촉진 위해 KYBURZ Switzerland와 유통MOU 체결

(하노버, 독일 2022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신에너지 혁신 기술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CATL이 IAA Transportation 2022에서 다수의 주요 OEM 고객사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CATL은 Daimler Truck Supplier Award를 수상하면서 신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역량 및 성과를 과시했다.

CATL의 해외 상용 애플리케이션(Overseas Commercial Application) 부문 사장 Li Xiaoning은 "CATL은 인류와 파트너를 위해 더욱 지속가능한 미래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며 "이번 IAA Transportation 2022는 기술과 제품의 강점을 입증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확장할 중요한 기회의 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는 다른 글로벌 선도업체들과 함께 상용차 산업 발전에 활기를 불어넣는 주요 동인 중 하나가 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CATL은 최대 500km의 주행거리와 매우 긴 서비스 수명 및 고속충전 기능을 갖춘 최첨단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의 개발 및 생산을 인정받아 '혁신(Innovation)' 부문에서 Daimler Truck Supplier Award를 수상했다. 이 배터리 시스템은 올해 IAA에서 공개된 새로운 eActros LongHaul에 탑재될 예정이다.

Daimler Truck이 독립 회사로서 Supplier Award를 수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상은 CATL의 파트너십 정신과 평균 이상의 성과 및 협력을 인정해 수여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CATL은 해당 분야의 선도적인 다수 OEM과의 협력을 강화했다. CATL은 e-Trailer로 무공해 물류를 위한 장거리 전자 운송을 구축 중인 독일 스타트업 Trailer Dynamics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Trailer Dynamics는 다양한 kWh 용량으로 구성된 회사의 e-Trailer 프로젝트에 CATL 플랫폼 기반 시스템 제품을 사용할 계획이다.

매우 긴 배터리 수명과 높은 열 안정성을 특징으로 하는 CATL의 CTP 기반 LFP 배터리 시스템이 탑재된 세미트레일러는 효율성과 차량 성능을 높이고 연료 소비는 줄임으로써 결과적으로 탄소 배출량 감축에 기여한다.

또한, Trailer Dynamics와 CATL은 e-Trailer 제품을 주요 시장으로 확장하고, e-Trailers용 배터리 교체 솔루션을 모색하며, 탄소 배출량 감축을 달성하기 위해 조정된 조치를 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CATL은 올해 IAA 박람회에서 스위스의 최대 전기차 제조사 KYBURZ Switzerland와 유통 MOU도 체결했다. 양사는 CATL 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유통 계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스위스에서의 실질적인 사업 개발 요구에 따라, 양사는 현재의 협력을 더 많은 전기화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로 확장함으로써 유럽에서 운송 전기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KYBURZ는 배달 회사, 산업체 및 개인을 위한 고품질 전기차를 개발, 생산 및 유통하는 회사다. 이 회사의 우편 배달용 3륜 전기차는 많은 국가의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필수 운송 수단이 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된 CATL 제품은 높은 에너지 밀도, 긴 서비스 수명, 높은 신뢰성 및 열악한 환경에 대한 적응성을 통해 전 세계 파트너 운송 부문의 전기화를 앞당기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CATL은 가까운 시일 내에 상용 애플리케이션의 전기화에서 더 많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할 예정이다.

CATL의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은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CATL은 Daimler Truck, VWCO, Yutong, FAW Group, Dongfeng, King Long을 비롯한 상용 애플리케이션의 최상위 OEM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또한 이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