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체납관리단 감정노동치유 힐링워크숍 실시
안성시 체납관리단 감정노동치유 힐링워크숍 실시
  • 신지윤 기자
  • 승인 2022.09.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체납관리단 종료에 따른 전체 워크숍 실시로 체납세 징수에 따른 감정 노동 치유의 시간 가져

【뉴스신】안성시 징수과는 지난 22일 안성시 체납관리단 종료에 즈음하여 그동안 체납세 징수 업무로 고단해진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을 일소하기 위해 2022년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22명의 기간제근로자로 구성된 체납관리단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 체납관리단은 8월말 기준 8만3천건, 총 84억의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에 대해 전화와 현장 방문을 통해 징수 독려하여 13억5천만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워크숍은 하루 동안 안성맞춤랜드 천문과학관에서 진행됐으며 팀빌딩을 통한 역량 강화와 안성공예단지에서 운영 중인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등 업무에 지친 몸과 마음에 쉼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 참가한 체납실태조사원은 “팀빌딩을 통해 동료 간 화합을 더욱 단단히 다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기간제 근로자를 위해서도 이런 교육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며 “체납액 전화 독려 업무 지속에 따른 어려움과 생계형체납자에 대한 현장 방문 조사를 통한 실태조사 등 까다로운 민원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