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원도심 골목 축제 열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원도심 골목 축제 열려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09.3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탈춤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안녕, 안동’행사
-‘안녕, 문화의 거리, 안녕, 음식의 거리’로 나눠 진행
- 음식의 거리 상가들과 함께 하는 맥주 축제, 무한리필 이벤트도 있어
▲안녕, 문화의 거리 포스터 (제공=안동시)
▲안녕, 문화의 거리 포스터 (제공=안동시)

【뉴스신】 안동시는 원도심 골목 관광 활성화를 위해‘안녕, 안동’행사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함께 개최한다.

이 행사는 ‘안녕, 문화의 거리’와 ‘안녕, 음식의 거리’로 나눠 진행된다.

△‘안녕, 안동’의 포문을 여는‘안녕, 문화의 거리’는 문화의 거리를 중심으로 9월 24일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6주 동안 매주 주말마다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안녕, 문화의 거리’는 사전예약제로 해설사와 함께 옛 이야기를 들으며 원도심을 투어하는 ‘안동 스토리로 잇다’와 현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전통 캐릭터와 영화 <오징어 게임>속의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원도심을 돌아보는‘안동 원도심 캐릭터 미션투어’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이벤트를 통해 축제 행사내용과 안동 관광의 진면목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맥주를 주제로 다양한 버스킹 공연도 함께 선보이는 ‘안녕, 음식의 거리’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에 진행된다.

음식의 거리 일대(시민의종~안동관)를 30여 개의 야외포차로 조성해 야간에 다양한 수제맥주와 함께 음식의 거리 상가 음식들을 즐기는 먹거리 축제로 원도심에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상가 이용 영수증을 제시하면 맥주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고, 21시부터 23시까지는 맥주파티 타임으로 탈쓰고 춤추기, 안동여행 퀴즈 등의 이벤트를 통해 생맥주 무한리필 기회도 주어진다.

안동시 관계자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안녕, 안동’프로그램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에 진행되어 도심 속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리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