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참여자 2차 모집
의성군,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참여자 2차 모집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10.24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의성군제공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포스터 (제공//의성군)

【뉴스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청년의 유입을 통해 지속가능한 의성을 만들고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가를 발굴하기 위해 10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2022년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2차 모집한다.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은 관외청년이 관내주민과 연계하여 도출해낸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대한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관외청년이 이웃사촌시범마을에 안정적으로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관외 주소지를 둔 청년(만19~45세)과 관내 주소지를 둔 주민(만19세~65세)으로, 2인 이상 4인 이하로 이루어진 창업희망팀이다.

최종 선정된 팀은 팀당 사업화자금 5천만원과 사업장 리모델링비 5천만원 최대 총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 컨설팅, 각종 창업교육, 전담 코칭 등이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의성군 홈페이지나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이나 방문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의성에 활력을 불어넣을 도전적인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열정과 재능으로 가득한 청년들의 니즈에 맞춘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