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항도시 기반구축을 위한 거버넌스 회의 개최
의성군, 공항도시 기반구축을 위한 거버넌스 회의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10.24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이 2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통합신공항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을 발족하고 통합신공항 거버넌스 회의를 하고있다.(사진제공//의성군)
의성군이 2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통합신공항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을 발족하고 통합신공항 거버넌스 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의성군)

【뉴스신】 의성군(김주수)은 2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통합신공항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을 발족하고,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과 의성군 발전방안의 핵심인 공동합의문 실현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위촉식 △추진현황 설명 △의성군 핵심과제 보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동합의문 관련 분야별 22명의 전문가가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자문단은 앞으로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을 위해 공동합의문 구체화 및 통합신공항 연계 지역발전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자문을 하게 된다.

앞서 군은 의성군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를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추진상황 공유와 쟁점사항에 대한 논의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자문단 및 이전지원위원회와 소통하며 민․관거버넌스를 내실화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자문위원은 “지난 8월 18일 대구시 기본계획이 발표되면서 이제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사업들 또한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관련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