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테마파크, 고스트&바베큐 축제 성황리에 종료
삼국유사테마파크, 고스트&바베큐 축제 성황리에 종료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10.2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베큐 체험, 특별공연 등을 통한 개장 이래 최대 규모 축제 진행
(재)군위문화관광재단과 군위군이 협력한 ‘고스트&바베큐 축제’가 지난 10월 22일(토)과 23일(일)에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막을
(재)군위문화관광재단과 군위군이 협력한 ‘고스트&바베큐 축제’에서 김진열 군위군수가 통삼겹 바베큐 부스에서 축제를 함께하고 있다.(자료제공//군위군)

【뉴스신】 (재)군위문화관광재단과 군위군이 협력한 ‘고스트&바베큐 축제’가 지난 10월 22일(토)과 23일(일)에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삼국유사테마파크 개장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경북 군위의 특산품인 축산을 즐길 수 있는 ‘고스트&바베큐 축제’는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삼국유사 비형랑의 이야기를 활용하여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개발하고자 진행되었다.

바베큐 체험은 텍사스 바베큐와 통삼겹 바베큐 두 종류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사과대추비빔밥 등의 푸드 체험부스와 캠핑요리 대회가 개최되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축제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축제를 통해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는 처음으로 야간 개장을 시도하였으며, 22일에는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축제의 하이라이트와 개막을 알렸다.

또한, 22일에 △인순이, 23일에 △정단(부활 8대 보컬)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샌드아트와 판소리를 결합하여 삼국유사 비형랑 스토리를 재현한 토크 콘서트로 막을 올렸으며 비보이 그룹 △티지브레이커스 등의 퍼포먼스와 군위 지역민의 공연과 군악대의 관악합주 공연, 삼국유사 가요제를 통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페이스 페인팅과 귀신 코스튬 체험, 코믹 귀신들의 퍼포먼스, 그리고 아트 플-레이를 통한 도자기 빚기 체험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도 큰 호응을 얻었다.

군위문화관광재단 이사장 김진열 군위군수는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누릴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좋은 곳에서 힐링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행복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