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공연 개최
의성군,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공연 개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2.10.29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홍보물(제공//의성군)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홍보물(제공//의성군)

【뉴스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공모사업 선정작인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공연을 오는 10월 28일 19시, 29일 16시, 2일에 걸쳐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나눔을 통해 전국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으로 공연되는 공모사업 선정작인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2012년 故 김광석의 노래로 제작된 최초의 뮤지컬로 지난 11년간 누적관객 15만3천명을 돌파한 순수 국내 창작 뮤지컬이다.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공연 자체의 화려함 보다는 故 김광석의 노래 전반에 흐르는 평범한 사람들의 세상사는 이야기와 삶의 풍경을 뮤지컬이라는 형식을 통해 현실성 있게 그려내고 있다. 이 때문에 언론과 관객들로부터 故 김광석의 노래를 소재로 한 뮤지컬 중 가장 ‘김광석’ 다운 뮤지컬로 평가받아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민들이 故 김광석의 노래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속에서 우수 공연을 접할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