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영양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2.11.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14시 군청, 유관기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진화재 대응훈련 실시
2-4. 사진(영양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영양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을 하는 모습 ⓒ영양군

【뉴스신】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3일 14시, 영양군청 전정에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진으로 인해 영양군청사에 대형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 하에 실시한 이번 훈련에는 군청 및 보건소, 영양경찰서, 영양119안전센터, 50사단 청송대대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 및 민간인대피, 화재진압, 사상자구조, 대민활동지원 등 일련의 과정을 실감나게 연출했고 영양군의용소방대연합회, 영양군아마추어무선햄클럽, 안전한국훈련체험단 등 민간단체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실전을 방불케하는 훈련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이번 훈련은 참여자들이 사전에 현장에 대기하는 방식이 아닌 불시상황메시지에 의한 현장출동방식으로 시행해 훈련 초반에 약간의 혼란은 있었으나 다수의 협업훈련 경험에 의해 슬기롭게 극복하여 무탈하게 훈련을 마무리했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이번 훈련은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실시되는 대규모 훈련으로서 우리 기관과 유관기관, 그리고 민간단체간의 협업기능을 점검하고 우리군의 재난대응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훈련이다. 이 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언제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여도 기관간의 유기적인 협력하에 군민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