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제2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성공리 개최
민선8기 제2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성공리 개최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2.12.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1206보도자료(민선8기 제2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성공리 개최) (2)ⓒ
민선8기 제2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가 청송군 주왕산면에서 성공리에 개최되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가 환영인사를 하고있다 ⓒ청송군

【뉴스신】 민선8기 제2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6일 오전 11시 청송 유교문화전시체험관(청송군 주왕산면)에서 개최됐다.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는 도내 23개 지자체가 회원 시·군으로 구성, 2개월에 한 번씩 순차적으로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민선8기를 맞아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정기회의는 청송군수 등 21개 시장·군수가 참석하였으며, 윤경희 청송군수의 환영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강덕 협의회장이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주요 안건으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 등에 관한 기준 개정」 등 중앙부처 건의사항 4건과  「중·고등학교 교복구입비 지원액 분담」 등 경상북도 건의사항 2건, 총 6건의 건의사항을 채택했고, 기타 시·군의 당면  주요시책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8기 제2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우리 산소카페 청송군에서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경상북도가 지역의 특성과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게 바로 행동하는 적극적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가 앞장서 나가자’라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