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전병, 짜오좡의 농촌 활성화 지원
채전병, 짜오좡의 농촌 활성화 지원
  • PR Newswire
  • 승인 2022.12.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오좡, 중국 2022년 12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산둥성 짜오좡에서 지역 특산물 브랜드를 선보이는 대회가 열렸다. 여러 출품작 중에서, 영향력 있고 현지 주민이 가장 좋아하는 특산물로 '채전병(Caijianping)'이 두각을 나타냈다. 

 

대회 참가자들은 석류 분재 예술품 공예, 전자상거래 제품 소개 라이브 스트리밍, 매콤 닭요리, 양고기 수프, 채전병 등과 같은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등 여러 가지 종류의 기술을 선보였다.

이 대회는 농촌 활성화를 위한 현지 노력의 일환으로 열렸다. 

채전병의 기원은 1980년대 말~199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간다. 채전병은 경제적이고, 영양가 있으며, 맛있는 음식으로 남녀노소 모든 이의 사랑을 받고 있다. 

채전병에는 배추, 부추 및 당근 같은 다양한 채소와 달걀, 햄 및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할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의 기호에 따라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 

황금 채전병은 사각형 모양으로 자른다. 노랗고 하얀 감자채, 붉은 당근, 보라색의 양배추 및 녹색의 오이 부분으로 나눠진다. 이는 먹기 전에, 보기만 해도 맛이 느껴질 정도다. 

채전병은 전통적인 지역 맛을 담은 짜오좡의 진미로 발전했다. 사람들은 어떤 채소를 넣었는지도 상관없이, 그 맛을 잊지 못해 계속 찾는다. 

요즘 짜오좡시 곳곳의 거리와 골목에서 채전병 판매대를 볼 수 있다. 채전병은 특별하게 대접하던 음식에서, 이제는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으로 변했다.

단순히 배를 채우는 음식이 아닌 채전병은 짜오좡 시민의 맛, 철학 및 양식이 내포된 전통적인 현지 풍미의 특별한 진미로, 중국 전역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