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오산시 보육교직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 뉴스신(NEWSSHIN)
  • 승인 2022.12.0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오산시는 지난 6일 관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또 보육 발전에 기여한 관내 보육 교직원 27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신규 공공형 어린이집 2개소, 열린 어린이집 13개소에 대한 선정서 및 현판 수여식도 진행했다.

이번 신규 선정된 어린이집을 포함해 시의 공공형·열린 어린이집이 각각 31개소, 95개소로 늘었다. 시에서는 보육 발전 및 보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향후 선정 대상을 늘려나갈 계획이며 내년에도 안심보육 환경 조성과 다양한 보육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시상식에 이어 관내 216개소 어린이집 원장 전체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아동학대로 인한 영유아 사망사건 등이 끊이지 않고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기에 관내 아동학대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교육은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지연 관장을 초빙한 가운데 아동학대의 개념과 유형, 대응 방안 사례 등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원장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늘 수상하신 모든 보육교 직원 분들과 신규 선정된 공공형어린이집, 열린어린이집 관계 분들께 축하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오산시 보육발전을 위한 든든한 초석이 되어 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또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일선에 계신 보육종사자 분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