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정기연주회 개최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정기연주회 개최
  • 이종일 기자
  • 승인 2022.12.0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1208보도자료(‘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정기연주회 개최) (2)ⓒ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을 음율에 담다ⓒ청송군

【뉴스신】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제2회 정기연주회를 지난 12월 7일 청송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은 아동과 청소년이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며 ‘상호학습’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음악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65명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청송군은 2021년부터 홍병희 음악감독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7명의 파트별 전문 강사와 함께 매주 화요일·목요일 방과 후 3시간씩 악기 파트별, 앙상블, 전체합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은 1인 1악기 제공 및 대여를 기반으로 무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을 음율에 담은 “청송아리랑”으로 시작하여 “Best of song by 이문세” “O mio babbimo caro” “vivaldi 2 cello concerto in g minor” “아리랑 환상곡”, 실력파 소프라노 권소라와 협연한 “Die Fledermaus “meim herr marquis(웃음의 아리아)” 등 10곡을 선보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아이들이 즐겁게 음악을 누리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정기연주회 개최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음악과 예술적 경험을 통해 더 많은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