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농업용 드론 교육 희망자 공개 모집
울진군, 농업용 드론 교육 희망자 공개 모집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3.01.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1월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용 드론 조종자 자격증 확보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울진군)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용 드론 조종자 자격증 확보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울진군)

【뉴스신】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1월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용 드론 조종자 자격증 확보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 교육 희망자 4명을 공개 모집한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임대 중인 농업용 드론은 조종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만 임대할 수 있어 지금까지 46명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추진하였으며, 전원 드론 전문자격증을 확보하였다. 이번 교육도 농업용 드론 조종 자격자 양성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농업용 드론 교육은 주민등록상 울진군에 주소를 두고 영농에 직접 농사하는 만 19세 이상 60세 미만의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울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전문교육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 추진은 드론 전문교육 기관에 위탁 운영 형태로 진행하며, 교육을 통하여 학과이론, 모의비행, 실기비행 등을 이수한 후 드론 자격 증명을 취득하면 교육비를 일부 지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울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 054-789-5279)으로 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드론은 고령화 시대를 맞은 농촌에 없어선 안 될 필수 농기계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전문가 양성을 통하여 울진농업의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