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열 군위군수,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만나 교육현안 논의
김진열 군위군수,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만나 교육현안 논의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3.01.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7월 대구시 편입에 맞춰 군위 교육 의견 공유
김진열 군위군수가 지난 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만나 지역의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군위군
김진열 군위군수가 지난 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군위군

【뉴스신】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난 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만나 지역의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올해 7월 1일 군위군의 대구편입이 확정됨에 따라 변화되는 교육환경과 각종 현안을 풀어나가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인다는 평가다

군위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김진열 군수는 대구편입에 따른 군위군의 학군조정문제, 학령인구 감소에도 불구하고 농촌지역 특성을 고려한 1면1학교 유지방안, 효령고 항공특성화고 전환 문제 등 지역의 교육관련 현안들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가졌다고 전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에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자녀교육을 위해 군위를 찾게 만들고자 한다”며 군위교육의 비전을 밝히고 “앞으로 군위군과 대구시교육청 간의 상호 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군위의 대구 편입을 준비하기 위해 태스크포스를 꾸려 운영중이다”라며 “새해에는 군위군을 품어 새롭게 도약하는 더 큰 대구의 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안에 따르면 교육감 소관사무는 시도교육감 협의하여 경과조치없이 적용가능하며, 지방자치교육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육지원청 관할구역은 23년 7월 1일부터 곧바로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