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중국 비자 발급 중단에 긴급대응 나서
중소벤처기업부, 중국 비자 발급 중단에 긴급대응 나서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3.01.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중국의 비자 발급 중단 발표와 관련해 수출 중소기업 등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애로접수센터를 긴급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지난 10일 주한중국대사관 및 총영사관은 소셜미디어 위챗 공식계정을 통해 방문, 상업무역, 관광, 의료 및 일반 개인사정을 포함한 한국 국민의 중국 방문 단기비자 발급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중기부는 이에 전국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제주수출지원센터에 ‘중국 비자발급 중단에 따른 중소기업 애로접수센터’를 운영한다.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에 대한 지원방안을 관계부처와 함께 신속하게 검토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이번 비자발급 중단 상황이 개별 중소기업에게 큰 재난이 되지 않도록 신속한 초기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을 세우고 비자 발급 중단 소식이 알려진 10일 오후 즉시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별로 전담자를 지정하는 등 기업애로 접수센터의 즉각적인 가동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외교부, 산업부, 법무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중앙회 등 관련 협·단체와 긴밀히 소통하며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범부처 TF 등이 구축되면 중소기업 애로사항 전달 및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