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이충원 경북도의원..."의성을 사랑하고 지역을 제대로 아는 현장 전문가"
【현장인터뷰】이충원 경북도의원..."의성을 사랑하고 지역을 제대로 아는 현장 전문가"
  • 남승모(NEWSSHIN)
  • 승인 2023.01.12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충원 경북도의원(농수산위원회/의성군2)
국민의힘, 이충원 경북도의원(농수산위원회/의성군2)

【이충원 경북도의원 현장인터뷰】

■ 그동안의 정치적.사회적 행보와 앞으로의 소신은?

◎ 의성 출신으로 경북대학교 농대를 졸업하고 농업에 종사하면서 위탁영농회사와 유기질비료 공장을 설립해 운영해 왔습니다.

제 8대 의성군의회에  무소속으로 당선돼 산업건설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제 12대 경상북도의원 선거에서 무투표로 당선 되었습니다.

두차례의 선거를 지나오면서 군민 여러분의 뜻이 무엇인지 우리 의성군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이같은  군민의 뜻을 받들어 경북의 농업발전과 의성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도의원 본연의 임무에도 충실 하겠습니다.

오직 의성군민과 도민만 바라보며 항상 사회적 약자 편에서 강자의 횡포로 부터 군민과 도민을 지켜내는 든든만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경북의 농업발전과 농섭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부지런히 발로 뛰며 행동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 중점을 두고 있는  지역현안과 대책은?

◎ 의성군은 농업이 70%가 넘고 고령화 의 이미지가 강했지만 꾸준히 청년유입정책을 추진해 청년들이 정착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의성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 최대 SOC 사업이자 동남권 관문공항이 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으로 농업과 함께 항공.철도.도로를 이용한 물류 중심도시로 급부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도 맞고 있습니다.

이처럼 의성 지역발전의 대전환기를 맞아 '살기좋은 의성, 미래세대가 행복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시책을 추진  중입니다.

의성군이 중점을 두고 있는 관광 문화단지 조성, 농식품클러스트 조성, 바이오산업단지 조성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로 인한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지역의 쌀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재정 지원 및 정책 개발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또한 축산업이 대규모 산업화되면서 가축 분뇨가 환경오염과 주민 간 갈등의 원인으로 대두 되고 있어 가축분뇨 문제에도 관심을 갖고 해법을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 경북도의회 소속위원회에서추진하고 싶은 정책은?

◎ 코로나-19는 노어업분야에 많은 피해와 어려움을 안기며 예상치 못했던 크고 작은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이제는 경북 농어업인의 속도감 있는 경제회복과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의 바람을 역이용한 정책 추진으로 농어업인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개선이 목표가 되었습니다.

기후위기, 탄소중립, 농식품 소비공감, 유통의 변화 등 하루하루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활발한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농어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대안과 해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향후 4년간의 의정활동 계획과 포부는?

◎ 지난 38년간 농협 관련 분야에서 일하면서 수많은 농업인을 만나 우리 농업이 처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해 왔습니다. 

앞으로 우리 농업이 당면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역량있는 농수산 위원들과 온 힘을 모으겠습니다.

또한 저는 우리 지역 최우선 과제이자 경북의 새로운 백년 대계인 통합신공항과 관련해 신공항 이전지원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이 조기에 차질 없이 잘 건설되어 수많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경북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누구보다 정직하고 성실하게 의성군민과 도민을 위해 봉사하며 원칙과 소신으로 불의의 굴하지않는 큰 일꾼이 되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이충원 경북도의원(농수산위원회/의성군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