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부송 강산들영농조합 대표,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
강부송 강산들영농조합 대표,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
  • 신명종 기자
  • 승인 2023.01.13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부송 대표 환경부문 대상 수상
【뉴스신】강부송 대표가 국회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 공헌대상 환경부문을 수상하고 있다.

【뉴스신】 강부송 강산들영농조합 대표가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을 수상했다.

강 대표는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교육·문화·환경·체육·의정·지방자치·봉사 총 7개 분야에서 묵묵히 공헌해 온 숨은 공로자를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수상하고 있다.

본 행사는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과 김선교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국회의 교육위원회, 교통위원회, 문화체육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서울시의회, STN, MBN, 시사매거진, 월드 방송, 전국지역신문협회 등이 후원한다.

강 대표는 임업후계자협회 경북도지회 부회장, 송아리가족봉사단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원으로 활동하며 산불조심 캠페인, 산지정화 활동, 문화재보호 지킴이 활동등을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애의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강 대표는 여성.농민출신으로 지난 20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전략공천을 받아, 농민 기본소득제 도입, 어르신 기초연금을 소득 하위 70%까지 확대, 농촌 지역 1개면 1 초등학교 법제화, 특히 의성군에서 시행 중인 이웃사촌 청년시범 마을을 4개 시군으로 확대, 전국 제일 송이산지 영덕에 송이산지유통센터 건립, 영덕군 영해면에 벽산 김도현 선생 동상 건립 등의 공약을 제시하며 국회의원에 출마하여 낙선하였지만, 현재 더불어민주당 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원장을 맡아 지역정치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에서는 수영선수 박태환, 마라톤선수 이봉주, 산악대장 엄홍길, 개그맨 최양락, 영화감독 이장호, 윤건영 충북교육감, 김미경 은평구청장 등이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