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O 보고서 "다자간 협력, 디지털 경제 격차 해소의 핵심"
DCO 보고서 "다자간 협력, 디지털 경제 격차 해소의 핵심"
  • PR Newswire
  • 승인 2023.01.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CO, 모두를 위한 디지털 번영을 보장하기 위한 국제 협력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Bridging the Gap Report' 발표

다보스, 스위스 , 2023년 1월 20일 /PRNewswire/ -- 디지털 협력기구(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 DCO)가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에서 'Bridging the Gap Report'를 발표했다. DCO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모든 국가가 디지털 경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서는 국제적 및 다자간 협력을 증대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DCO Bridging the Gap Report
DCO Bridging the Gap Report

이 보고서는 여러 부문과 지역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광범위한 국제적 협의를 바탕으로 한다. DCO는 회원국이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키도록 지원하고, 번영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명의 일환으로 이 보고서를 작성했다. 이 보고서에는 디지털 경제에 대한 동등한 접근성을 확보하는 데 있어 특히 소규모 개발도상국이 당면한 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검토도 포함됐다.

DCO 사무총장 Deemah Al Yahya는 "지난 20년 동안 디지털 경제는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하면서, 우리 사회의 중추이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디지털 경제는 풍부한 기회와 더불어 만만치 않은 문제도 안고 있다"라며 "이러한 문제는 단일 국가나 민간단체로는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다자간 협력을 통해서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며, 더 포용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경제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보고서는 독창적인 조사와 행사를 통해 작성됐다. 여기에는 5개 대륙 5개 도시에서 진행된 5건의 원탁회의, 12개국 사업가와 소비자 설문조사, 그리고 37명의 디지털 경제 전문가 인터뷰가 포함된다.

Deemah Al Yahya 사무총장은 "이번에 발표한 'Bridging the Digital Gap' 보고서는 자체적으로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키는 회원국을 안내할 디지털 경제에 관한 중요한 정보 자원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DCO는 회원국을 위한 정보, 옹호 및 자문 서비스 외에도 영향력 중심의 이니셔티브를 공동으로 만들고 설계하기 위해 효과적인 다자간 협력을 통해 더욱 포용적인 디지털 경제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이해관계자가 모든 지역에서 모두를 위해 효과적인 디지털 경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DCO의 Bridging the Gap 보고서는 웹사이트 www.dcoinsights.com/bt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 주:

DCO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s://www.dco.org, https://twitter.com/dcorg,  https://www.linkedin.com/company/dcorg/를 참조한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86641/Bridging_the_Gap.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67632/DCO_Logo.jpg?p=medium6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