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라슈트라주 주총리 Eknath Shinde, WEF에서 170억 달러 투자 유치
마하라슈트라주 주총리 Eknath Shinde, WEF에서 170억 달러 투자 유치
  • PR Newswire
  • 승인 2023.01.20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대 투자 약속 중 하나를 통해 제조, 첨단 기술, 재생 에너지 및 식품 가공 부문에서 101,389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

다보스, 스위스 , 2023년 1월 20일 /PRNewswire/ -- 마하라슈트라주 주총리 Shri Eknath Shinde가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 2023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마하라슈트라주와 인도의 더욱 빠른 성장을 위한 길을 열었다.

Shri Shinde 주총리의 다보스 방문은 전 세계 사업 및 정치 지도자들과의 연이은 만남으로 이어졌다. 그 결과, Berkshire Hathaway, ICP investments, New Era CleanTech, Gogoro India, Greenko Energy Projects, Mahindra Electric Vehicle Automobile 등을 포함해 국내외의 여러 유명 기업과 19건의 MOU를 체결할 수 있었다.

활기찬 경제 환경, 사업 용이성, 견고한 인프라 및 강력한 리더십을 제공하는 이들 투자는 마하라슈트라주 전역에 퍼져 있으며, 마하라슈트라주 내 모든 구의 균등한 경제 성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불황에서 빠르게 회복 중인 경제 속에서, 이러한 투자는 첨단 기술, 제조, 농업과 식품 가공, 재생 가능 및 청정에너지, 인프라 부문에서 10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전망이다. 

이번 다보스 방문으로, 마하라슈트라주가 인도에서 가장 선호되는 국제 투자처라는 사실이 입증됐다. WEF에서 거둔 성공으로 7개월 전 어려운 시기에 발표한 마하라슈트라주 정부의 안건이 인정받았다.

Shri Shinde 주총리는 다보스 방문을 마무리하며, "이번 방문은 매우 생산적이었으며, 회의 결과에도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에 마하라슈트라주 전반에 걸쳐 주요 핵심 부문에 국제 투자를 유치했다"라며, "이들 투자를 바탕으로 마하라슈트라주와 인도의 경제 성장 속도를 높일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 국제 투자사가 보여준 마하라슈트라주에 대한 확신으로, 인도의 관문이라는 마하라슈트라주의 독특한 입지가 다시 한번 강화됐다"면서 "GDP 1조 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빠른 경제 성장을 향한 마하라슈트라주의 노력을 계속 이끌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하라슈트라주 소개

마하라슈트라주는 인도에서 가장 산업화된 주 중 하나로, 인도 산업 생산량의 16%, 인도 GDP의 15%를 차지한다. 서비스 부문은 마하라슈트라주 경제에 가장 많이 기여하며, 마하라슈트라주 GDP의 62%를 차지한다. 또한, 제조 부문은 마하라슈트라주 경제에 두 번째로 많이 기여하며, 마하라슈트라주 GDP의 20%를 차지한다. 마하라슈트라주의 주요 산업 부문에는 자동차, 공학, 직물, 제약, 화학, 석유화학, 식품 가공 및 IT/ITeS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