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Hikvision), 2023년 보안 업계 7대 동향 발표
하이크비전(Hikvision), 2023년 보안 업계 7대 동향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3.02.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저우, 중국 2023년 2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물리적 보안 산업 부문은 최근 수년 동안 빠르게 변화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이 산업에서는 AI, 기계 인식 및 IoT 같은 첨단 기술의 발전과 적용으로 인해 그 경계가 계속 허물어지고 있다. 보안 시스템은 심층적으로 통합되고 더욱 포괄적으로 변화했으며, 다른 운영 기능뿐만 아니라 보안 효율성까지 개선하고자 더 많은 지능형 작업을 수행하는 역량으로 확장됐다. 이 모든 현상이 수많은 산업과 조직 유형에서 일어나고 있다.

Top 7 trends for the security industry in 2023
Top 7 trends for the security industry in 2023

2023년을 맞이해, 하이크비전(Hikvision)이 보안 산업에서 대두되는 7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을 공유하고자 한다.

1. AI 적용이 다각화되고, 더 많은 개방 에코시스템이 요구된다.

매일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세분화된 수요를 충족하는 데 기여하는 AI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이 더욱 다각화됐다. 업계에서는 시각적 AI를 시작으로 AI 음향 및 텍스트 역량을 탐색하고 있다. 한 예로, 노동자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해 산업 환경 내 장비 고장을 탐지하는 데 AI를 기반으로 하는 오디오 이상 탐지 기능이 사용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AI 기술 자체가 훈련을 통해 자체 학습 단계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는 지도 학습보다 훨씬 빠르게 최적화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업계 내 협력을 위해 개방 기술, 개방 자원, 심지어는 개방 프로토콜을 포함하는 더 많은 에코시스템을 요구한다. 컨테이너 기술과 가상화 기술 같은 개방 기술은 보안 산업에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며, 하드웨어 제품의 개방성을 높이고 있다.

2.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꾸준히 연계하는 AIoT

인공 지능을 더욱 활용함으로써 AI와 IoT(AIoT)의 결합이 2023년에도 주요 동향으로 이어지며, 보안 산업의 범위를 재편할 전망이다. 지능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산업과 조직에서 운영 효율성까지 높일 AIoT 솔루션이 더 많이 도입되고 있다.

AIoT는 여러 산업에서 디지털 변혁을 촉진시킬 중요한 경로를 만든다. 이를 위해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계한다. 한 예로, 산업단지 관리 부문에서는 3D 모델링을 적용하고, 실제 기술을 대변하고 반영할 VR와 AR 기술을 이용하며, 전체 현장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신속하게 행동할 역동적인 통찰을 지원함으로써 가상 현장을 구축할 수 있다.

3. 24/7 이미징 기술로 개선되는 시각적 경험 

24시간 내내 높은 선명도와 색으로 보안 이미지를 포착하는 것은 영상 보안 사용자의 핵심적인 요구사항이다. 그러나 밤에는 조도가 낮기 때문에, 이를 실현하는 데 가장 큰 과제였다.

이제 몇 가지 새로운 이미징 기술이 개발된 만큼,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조도가 낮은 여건에서 선명한 색을 재현하기 위해 IR과 가시광선 이미지를 결합하는 데 2개의 센서를 채택하는 바이-스펙트럼 이미지 융합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 신호 처리(Artificial Intelligence-based image signal processing, AI-ISP) 기술은 야간 이미지 최적화를 위해 비주얼 노이즈 제거를 급진적으로 개선하는 데 딥 러닝 알고리듬을 이용한다.

4. 더욱 광범위하게 확장되는 인식 역량 

보안 부문에서 인식 역량이 가시광선을 훨씬 뛰어넘어 전자기 스펙트럼을 따라 확장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물리적 세계를 인식하는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한 예로, 강과 호수의 수질 동향을 기록하기 위해 광 방사 특징과 부영양화를 분석하는 데 초분광 이미징 기술이 사용된다. 밀리미터파 대역에서는 레이더 제품이 차량 속도와 거리 측정을 지원한다. X선 대역이 보안 검사 영역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이제 산업 장비 결합 탐지 부문으로 용도로 확장하고 있다.

이와 같은 다차원 인식 역량이 수렴해 새로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 여기에는 경계 보호를 위한 레이더 지원 영상 시스템, 교통 관리를 위한 영상 및 수중 탐지 통합 솔루션,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탐지기를 갖춘 경고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5. 장치와 시스템의 사용성에 더욱 집중 

장치와 시스템의 사용성은 보안 전문가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 그에 따라 보안 산업 전반에 걸쳐 노동력 부족과 노동 비용 증가에 더욱 초점이 맞춰졌다. 이러한 동향에 따라, 제조업체는 더 쉬운 설정 과정으로 제품을 최적화하고, 설치 시간을 단축시킬 쌍방향 체험을 더 적절하게 활용하며, 장비의 유지관리 및 기술 구축 비용을 낮춰야 한다.

한 예로, 간소화된 쌍방향 과정이 최상으로 작용하는 장치 설치와 유지관리 부문에서는 PC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호하는 설치 사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6. 지속가능성을 위해 더 친환경적이고 탄소 배출량이 낮은 운영으로 이동하는 보안 산업 

보안 산업에서 녹색 제조와 저탄소 이니셔티브의 추세는 매우 고무적이다. 보안 제조업체는 기대 수명이 더 길고, 소재와 포장을 재활용할 수 있으며, 재생 에너지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들 이니셔티브는 각각 폐기물과 배출량을 줄인다. 한 예로, 태양광 전력을 사용하는 카메라는 태양의 무한한 청정에너지를 사용한다는 효과성이 잘 입증된 만큼, 그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일상적인 제조와 운영 차원에서 환경 관리를 위한 중기 및 장기 목표를 설정한 보안 기업이 증가했다. 이러한 목표에는 저탄소 생산,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폐기물과 화학물질 관리부터 더 친환경적인 사무실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항이 포함된다.

7. 계속해서 사이버 보안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는 '제로 트러스트'

고객과 규제 기관이 데이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해 더 우려하고, 이에 대한 더 높은 기준과 요구사항을 설정함에 따라, 보안 산업의 모든 관계자에게 매우 중요하고 도전적인 문제는 여전히 사이버 보안이라 할 수 있다. 사이버 보안 전략을 수립할 때는 모두가 고려하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개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로 트러스트는 조직의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신뢰의 개념을 제거함으로써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도록 개발된 전략적 이니셔티브다. 사이버 보안에서 신뢰는 취약성이 된다. 제로 트러스트는 연결된 시스템이 "절대 신뢰하지 않고, 항상 확인해야 한다"고 지시하는 사이버 보안 접근법이다.

추가 읽을거리 

본문에서 논의한 주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원하거나 하이크비전의 통찰력이 어떻게 최신 보안 부문을 발전시키는지 알아보려면 하이크비전 블로그[https://www.hikvision.com/en/newsroom/blog/ ]를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